실시간 뉴스



GS건설, 발달 장애 미술인 위한 '다시, 봄' 전시회 개최


내년 1월 2일까지 본사 1층에서 진행…사회적 가치 공유하는 ESG활동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GS건설이 발달장애인 미술교육생 전시회와 신진작가 작품 평론집 발간으로 소외된 문화예술인을 위한 지원사업에 나선다.

이번 전시회는 GS건설이 올해 추진 중인 문화예술체육인 지원 사회공헌활동 '나눔과 동행 2021'의 세 번째 사업이다.

GS건설은 발달장애인 미술교육생을 위한 문화지원 사업인 '다시, 봄' 미술전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미술전은 이달 23일부터 내년 1월 2일까지 GS건설 본사가 있는 서울 종로구 그랑서울 Tower2 로비 갤러리 '시선' 전시 공간에서 진행된다.

GS건설 사옥 그랑서울 전경. [사진=GS건설]
GS건설 사옥 그랑서울 전경. [사진=GS건설]

'다시, 봄'은 예술인 자립 시 다양한 형태의 전시 이력이 필요한 발달장애인 작가에 대한 지원 사업으로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중앙회 소속 10명의 발달장애인 작가의 작품 26점이 전시된다.

GS건설은 전시장 공유와 함께 교육생들이 다양한 재료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미술용품 구매 비용을 지원했다.

이와 함께 GS건설은 본사 1층에 마련된 갤러리 '시선' 개관 3주년을 맞이해 작품 평론집 '갤러리 시선 3년 84명의 작가들'을 발간했다.

평론을 받을 기회가 부족한 신진작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김정희 서울대학교 서양화과 교수가 평론을 맡아 집필했다. 평론 대상은 GS건설 갤러리시선에서 전시를 진행한 신진작가 84명이다.

GS건설은 이번 평론집을 공익 목적으로 제작해 누구나 GS건설 홈페이지를 통해 e-book으로 읽을 수 있도록 했다.

/김서온 기자(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GS건설, 발달 장애 미술인 위한 '다시, 봄' 전시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