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디스플레이 AIT 기술, 탄소배출·희소금속 감축 등 친환경 입증


터치 센서·배선 등 LCD 내부에 배치…제조 과정 단순화·부품 수 절감 가능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LG디스플레이의 AIT 기술이 탄소배출과 희소금속을 감축하는 등 친환경 기술력을 입증했다.

LG디스플레이는 친환경 터치 기술인 AIT로 국가 공인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산업통상자원부가 AIT 기술을 혁신적이면서도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친환경 기술로 평가한 데 따른 것이다.

LG디스플레이가 독자 개발한 AIT 기술은 터치 센서와 배선 등을 LCD 내부에 넣어 얇고 가벼우면서도 터치 성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전자칠판, 키오스크, 사이니지, 자동차 등 프리미엄 터치 LCD 제품에 폭넓게 사용된다.

LG디스플레이 성능평가Task 연구원들이 AIT 기술을 적용해 만든 터치 디스플레이 성능을 평가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성능평가Task 연구원들이 AIT 기술을 적용해 만든 터치 디스플레이 성능을 평가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특히 기존 터치 패널을 LCD 위에 덧붙이는 공정을 없앨 수 있어 제조 과정을 단순화하고 부품 수도 절감할 수 있다.

AIT 기술을 공정에 적용한 결과 매년 소나무 약 5만 그루를 심는 효과인 7천 톤의 탄소배출량과 희소금속인 인듐 사용량을 최대 68% 줄였다.

앞서 LG디스플레이는 2014년부터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환경 투자를 통해 탄소배출량 감축, 수자원 보호, 폐자원 재활용 등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활동들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 7월부터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파주, 구미 등 국내 모든 사업장 사무동과 마곡 R&D동에서 신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력을 사용 중이며 향후 일부 생산 현장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김창곤 LG디스플레이 회로알고리즘연구담당은 "AIT 기술처럼 탄소배출량과 희소자원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감축할 수 있는 혁신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술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디스플레이 AIT 기술, 탄소배출·희소금속 감축 등 친환경 입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