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배달의민족,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外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 파리바게뜨, 배달의민족과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과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는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21일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물하는 '산타 딜리버리' 행사에서 배민라이더들이 출발 전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21일 파리바게뜨가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물하는 '산타 딜리버리' 행사에서 배민라이더들이 출발 전 파리바게뜨 명동본점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이날 파리바게뜨 명동 본점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비롯한 간식 빵, 크리스마스 파티 굿즈 등의 선물 꾸러미를 만들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서울 내 아동복지기관 등에 전달했다.

배민라이더 20여명은 오토바이를 탄 산타가 되어 직접 포장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카드를 100여명의 아이들에게 전달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선물하고자 배달의민족과 협업해 행사를 기획했다"며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 라이브커머스 그립, 세이브더칠드런과 라이브 경매 바자회 진행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그립은 21일 오후 8시부터 국제 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학대피해아동을 돕기 위한 '2021 이리이리바자회'를 라이브로 진행한다.

이리이리바자회는 '사서 기쁘고, 나눔으로 도움을 줘서 기쁘다는 1석 2조 바자회'라는 의미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7회를 맞았다. 이번 바자회에는 안정환, 이혜원, 정재승 등 세이브더칠드런 홍보대사 등 다양한 셀럽과 스포츠단이 참여해 '아동을 위한 경매'라는 뜻에 공감해 자신의 애장품을 선뜻 기증했다.

바자회를 통해 이제훈, 장나라, 스트레이 키즈 등 스타가 직접 착용했던 패션 의상 및 잡화 외에 농구선수 허웅, 전북 현대모터스FC(백승호·송민규·문선민·홍정호)와 OK금융그룹 읏맨 프로배구단, 부천FC 등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농구공과 실착 유니폼 등이 판매 된다.

그 외 영화배우 탕웨이의 아버지인 화가 탕위밍의 작품 보심산군(寶尋山君), 글마음조각가 김정배, 사진작가 유재력의 작품 등 총 26명의 애장품 37점이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2021 이리이리바자회'는 그립 앱 내 라이브 경매 기능을 활용해 진행된다. 최소 입찰가는 1만 원부터 50만 원까지 물품마다 달리 책정되어 있으며, 1천원 단위로 시행된다. 경매가 진행되는 동안 방송에서 원하는 금액을 누르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경매에 참여하게 된다.

◆ 동아오츠카, 2021 한국체육기자연맹 시상식 공로상 수상

동아오츠카가 '2021 한국체육기자연맹 시상식'에서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 대한체육회장, 대한장애인체육회장 등 외빈 및 한국체육기자연맹 소속 기자들이 참석했다.

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는 KBO(한국야구위원회), KBL(한국농구연맹), KOVO(한국배구연맹), WKBL(한국여자농구연맹) 등 프로스포츠 공식음료 활동뿐만 아니라 국가대표, 기관, 단체, 선수 등 스포츠 분야 지원에 대한 기여를 인정받아 이번 공로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진숙 동아오츠카 상무이사는 "국내 체육 발전을 위해 실천해왔던 동아오츠카의 진심과 노력이 공로상 수상의 영광으로 돌아와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널리 퍼뜨릴 수 있는 스포츠 활동들을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 신제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출시

삼양식품은 용기면 신제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 제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신제품 '뽀끼뽀끼크림라뽀끼'는 토마토케첩과 고추장으로 맛을 내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라볶이 맛 액상소스에 크림분말을 더한 볶음면 제품이다.

면 반죽엔 감자전분을 넣어 탱글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을 구현했고, 두껍지 않은 면에 소스가 잘 묻어나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전자레인지 조리가 가능한 용기를 활용해 면발의 쫄깃함과 소스의 꾸덕함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분식류를 좋아하는 1020세대를 타깃으로 한 이번 제품은 하늘색 바탕에 아기자기한 하이틴 감성을 입힌 패키지 디자인으로 MZ세대에 더욱 어필할 수 있도록 했다.

◆ 오비맥주, 재난 취약계층에 생수 2만 6천여 병 전달

오비맥주가 연말을 맞아 대구·경북 지역 재난 취약계층에 생수를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한파, 폭설 등 동절기 자연재난에 피해를 입기 쉬운 취약계층을 위해 생수 2만 6천160병(500ml 기준)을 사단법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대구·경북 지역의 장애인 협회, 노인복지센터, 요양원, 재활원 등 총 24개 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재확산 속 본격적인 겨울 추위까지 시작되면서 한파로 인한 수도계량기 동파 등 실생활에서의 물 부족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각 시설에 생수를 전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오비맥주는 재난 피해자와 재난 취약계층을 신속히 지원할 수 있도록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긴급구호물품을 주기적으로 기탁해오고 있다. 올 여름에는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코로나19 의료진, 폭염 취약계층 등을 위해 생수와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고단백 간식 '리너지바'를 긴급지원한 바 있다.

◆ GS샵 문래라이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 라방 제작한다

GS샵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대행 서비스 '문래라이브'가 G마켓, 아프리카TV와 함께 크래프톤의 신작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뉴스테이트' 론칭 기념 라이브커머스 방송(이하 라방) 콘텐츠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따.

라방은 오는 23일 밤 8시부터 1시간 동안 역삼동 소재 크래프톤 사옥 35층 게임 중계 스튜디오에서 진행되고 G마켓, 아프리카TV 등을 통해 송출된다. 문래라이브 측은 100만뷰 이상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샵은 문래라이브가 이번 라방을 성공적으로 제작·송출해 다양한 분야의 멀티 콘텐츠를 융합하고 라이브 커머스와 관련한 최고의 전문성을 보유했음을 입증한다는 계획이다.

이상우 GS리테일 공유스튜디오사업팀장은 "이번 라방은 게임, 이커머스, 방송 제작 등 각기 다른 이종 분야의 수위권 회사들이 서로 협력해 준비했다"며 "이번 라방에 기획, 연출, CG 등 보유한 모든 역량을 총동원해 문래라이브가 최고의 라이브커머스 제작 파트너임을 증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물산, 송파구 1인가구와 코로나19 의료진 대상 나눔 실천

롯데물산은 송파구청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송파 지역 내 1인가구와 의료진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활동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우선 21~22일 양일간 송파구와 함께 선정한 우선지원 1인가구 200세대에게 '함께해요! 토닥토닥 해피박스(Happy Box)' 연말 선물을 전달한다. '함께해요! 토닥토닥 해피박스'는 총 25종의 간편식과 생필품으로 구성해 연말 카드와 함께 전달된다. 이번 기부는 기존 독거노인 대상 지원에서 청년, 여성, 중장년 등 대상과 세대수를 확장했다.

롯데물산은 이와 함께 송파구 선별진료소 3개소(송파구 보건소·올림픽 공원·문정법조단지) 400여명의 의료진에게 크리스마스 쿠키세트와 온장고 10대, 온음료 2만여병을 지원한다.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송파구 1인가구에게 저희가 준비한 작은 선물이 따뜻한 위로가 되고 코로나19 의료진에게도 응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물산은 21~22일 양일간 송파구 여성, 청년, 중장년 대상 1인가구 200세대에게 생필품 25종이 담긴 해피박스를 전달한다. [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은 21~22일 양일간 송파구 여성, 청년, 중장년 대상 1인가구 200세대에게 생필품 25종이 담긴 해피박스를 전달한다. [사진=롯데물산]

◆ 동원디어푸드 '더반찬&',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노포의 맛 양념육' 3종 출시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노포 전문가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노포의 맛 양념육' 3종(종로식 육수 소불고기·세겹살 고추장엿장구이·성북동식 간장불고기)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종로식 육수소불고기'는 1960년대부터 종로구 일대에서 인기를 얻은 소불고기를 재현한 제품으로, 육수를 자작하게 끓여 전골식으로 즐길 수 있다.

'세겹살 고추장엿장구이'는 삼겹살의 본래 명칭인 세겹살에 전통 기법으로 만든 엿장과 복숭아를 갈아 넣은 특제 고추장 양념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성북동식 간장불고기'는 성북동 기사식당의 돼지불백 메뉴를 재현한 제품으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달짝지근한 간장 소스가 어우러져 불고기의 풍미가 가득하다.

◆ 올리브영, '홀리데이 기프트 파티' 기획전 진행

CJ올리브영은 오는 26일까지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App)에서 '홀리데이 기프트 파티'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연말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마련한 이번 기획전은 '프리미엄'과 '스페셜 뷰티', '연말 파티'를 키워드로 200여 개의 선물 추천 상품을 선별했다.

우선 ▲에스티로더 ▲맥 ▲바비브라운 ▲크리니크 ▲아베다 ▲달팡 ▲모로칸오일 등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의 대표 상품을 모아 특가에 선보인다.

매일 다른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추가 할인 가격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오늘의 특가'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안티에이징 상품부터 핸드크림, 구강위생용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선물세트를 엄선해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모바일 앱에서 구매한 선물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바로 전달할 수 있다. 원하는 상품을 고른 뒤 구매 전 단계에서 '선물하기'를 선택해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선물을 받을 사람이 직접 배송지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결제 단계에서 '오늘드림으로 선물 빨리 보내기' 옵션을 택하면 당일 배송이 가능하며, 포장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 웅진식품, 아침햇살 미유X청년떡집 '순식물성 꿀조합 세트' 출시

웅진식품이 아침햇살 미유와 청년떡집 아침햇살 크림떡으로 구성된 '순식물성 꿀조합 세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웅진식품의 쌀음료 아침햇살과 퓨전 디저트 브랜드 청년떡집은 협업을 통해 순식물성 크림떡인 '아침햇살 크림떡'을 출시했다. '순식물성 꿀조합 세트'는 협업 제품 출시를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것으로, 100% 식물성 쌀음료 '아침햇살 미유' 1박스(24입)와 '아침햇살 크림떡' 2박스(8개입)로 구성됐다.

아침햇살 미유는 국산 쌀에 ‘가바(GABA)’를 더한 100% 식물성 쌀음료로, 한국비건인증원에서 원료뿐 아니라 제조 공정까지 꼼꼼하게 따져 비건 인증을 받았다. 깔끔한 맛과 고소한 풍미를 담았으며, 쌀눈에 함유된 영양소 중 하나인 가바 미강 추출물 411mg이 함유됐다.

아침햇살 크림떡은 아침햇살에 들어가는 국산 쌀 추출액과 누룽지 가루가 들어가 쌀 특유의 고소하고 달달한 맛을 진하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계란과 우유를 넣지 않은 카스텔라 고물과 식물성 크림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

◆ CJ온스타일, 미혼모 돕는 기부 라이브쇼 진행

CJ온스타일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기부 방송을 진행한다. CJ온스타일은 이번 라이브쇼를 시작으로 매달 새로운 사회적 기업과 홍보대사를 선정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주는 기부 방송을 정기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오는 23일 오후 6시 CJ온스타일 앱에서 진행되는 이번 라이브는 기아대책과 재단법인 행복한나눔의 미혼모 지원 사업 프로젝트인 '봄b살롱'과 화장품 브랜드 '웰라쥬'가 함께한다.

'웰라쥬 리얼 HA 바이오리프트 캡슐'을 메인으로 한 보습 앰플 키트와 '봄B살롱'에 소속된 미혼모들이 만든 수제비누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수익금의 15%는 '봄B살롱'에 기부된다.

'봄B살롱'은 국내 최초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사회적 기업인 행복한나눔의 미혼모 지원 사업이다. 육아와 경제적 어려움의 이중고를 겪는 미혼모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직접 제작한 상품의 수익 창출을 돕는다. 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및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제작 환경 제공 등 자신의 재능을 찾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휴젤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취약 계층의 자립을 돕겠다는 CJ온스타일의 기획 취지에 깊이 공감해 이번 방송에 동참하게 됐다. '웰라쥬'는 2019년 이후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국제개발협력 NGO 기아대책 등 사회적 단체를 통해 미혼모를 비롯한 취약 계층 여성 청소년을 위한 제품 기부를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다.

◆ 롯데백화점, 서울 망원동 유명 그로서리샵 크레타 마켓(Kreta Market) 팝업스토어 오픈

롯데백화점은 서울 망원동 유명 그로서리샵 크레타 마켓(Kreta Market) 팝업스토어를 본점에 오픈해 오는 26일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

크레타 마켓은 요리를 좋아하는 대표가 직접 만든 식료품인 그레놀라, 각종 소스와 직접 사용하고 좋아하는 것들인 와인, 치즈, 수입스낵, 인센스까지 선보이는 망원동 유명 그로서리 잡화점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식료품들로 구성했다. 또 구매하고 싶은 상품을 자유롭게 구성하는 '기프트 패키지 큐레이션'으로 원하는 가격대 선물 패키징이 가능하며, 모든 구매고객에게는 크레타가 제작한 '크리스마스 카드'도 증정한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배달의민족, '산타 딜리버리' 사회공헌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