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WS, 분석 서비스 대상 신규 서버리스 옵션 발표


아마존 레드시프트, 아마존 MSK, 아마존 EMR 위해

[아이뉴스24 김문기 기자]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지난 3일 폐막한 AWS 리인벤트 행사를 통해 기본 인프라를 구성, 확장 또는 관리하지 않고도 대규모의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분석 서비스 제품군용 서버리스 옵션 3가지를 공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AWS 로고 [사진=AWS]
AWS 로고 [사진=AWS]

신규 아마존 레드시프트용 서버리스 옵션은 몇 초 이내로 리소스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확장해 고객이 데이터웨어하우스 클러스터를 관리할 필요 없이 페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에 대해 고성능 분석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아마존 아파치 카프카 관리형 스트리밍을 위한 새로운 서버리스 옵션은 리소스를 빠르게 확장해 실시간 데이터 수집과 스트리밍을 대폭 간소화한다.

아마존 EMR은 기업 고객이 기본 인프라를 프로비저닝, 관리, 확장하지 않고도 아파치 스파크(Apache Spark), 하이브(Hive), 프레스토(Presto)와 같은 오픈소스 빅 데이터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는 서버리스 옵션을 제공한다. 

라울 파탁 AWS 분석 담당 부사장은 “워크로드의 모든 측면을 세밀하게 제어하고 싶어하는 고객이 있는 반면 분석 인프라 관리에서 추측 작업을 제거하여 조직이 더 민첩하게 이동하고 분석 사용을 확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고객들도 있다”라며, “AWS는 세 가지 인기 있는 분석 서비스에 대한 서버리스 버전을 제공함으로써 기업 고객이 분석 인프라 관리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문기 기자(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WS, 분석 서비스 대상 신규 서버리스 옵션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