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리츠에 투자하자"…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12월 정기변경 통해 특별자산에만 특화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가 오는 12월 21일에서 22일 양일에 걸쳐 기초지수의 정기변경을 진행한다.

기존 리츠, 인프라, 고배당에 투자하는 포트폴리오에서 고배당을 제외하고 리츠와 인프라에 집중 투자한다.

현재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는 국내 상장된 부동산 및 인프라펀드, 리츠(REITs)와 같은 특별자산군을 우선적으로 편입하고 나머지 비중은 고배당 성향의 일반 주식을 편입하는 상품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이번 정기변경을 통해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높은 고배당주를 제외하고 인프라펀드와 리츠 등 인컴 수익 중심의 특별자산에 특화된 상품으로 탈바꿈 한다.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는 2019년 7월 18일 설정됐다. 16일 종가 기준 1년 28.30%, 설정이후 31.61%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록 중이며 순자산 규모도 1천178억원으로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는 평가 및 매매로 발생하는 자본손익(Capital Gain/Loss)과는 무관하게 보유기간 동안 발생하는 현금흐름으로 인컴수익(Income Gain)에 초첨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특별자산군에 특화 돼 KOSPI, KOSDAQ 등 주요 시장대표 대비 변동성을 낮아지고 수익률을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기초지수는 FnGuide부동산인프라고배당 지수로 높은 배당을 지급하는 특별자산을 편입해 인컴에 특화됐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자본차익 기회와 함께 높은 인컴수익을 추구하도록 설계됐다. 지수산출 시점인 2010년부터 연평균 4% 중반의 배당을 지급했고 2020년, 2021년 각각 해당 ETF의 배당수익률은 5.4%로 동일하다.

16일 종가 기준 맥쿼리인프라(18.54%), 롯데리츠(15.38%), ESR켄달스퀘어리츠(11.23%), 제이알글로벌리츠(10.95%), 코람코에너지리츠(5.50%), 맵스리얼티1(5.43%), 신한알파리츠(5.14%), 이리츠코크렙(4.69%), 메리츠금융지주(1.91%), 메리츠화재(1.78%) 등에 투자하고 있다.

22일 기초지수 변경 후에는 기존 맥쿼리인프라, 롯데리츠, ESR켄달스퀘어리츠, 제이알글로벌리츠, 코람코에너지리츠, 맵스리얼티1, 신한알파리츠, 이리츠코크렙에 SK리츠, 디앤디플랫폼리츠, NH올원리츠, 신한서부티엔디리츠가 편입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자산운용 ETF마케팅부문 권오성 대표는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를 통해 투자자들은 거래편의성이나 저렴한 보수 등 ETF의 장점을 누리면서 부동산 등에 투자해 인컴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며 "이번 정기 변경을 통해 리츠와 인프라 등 특별자산에 집중 투자해 변동성을 낮추고 안정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는 개인연금 및 퇴직연금계좌에서도 투자할 수 있어 높은 인컴수익을 추구하는 연금 투자자들에게 대안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정기 변경 후 포트폴리오 [사진=미래에셋증권]
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정기 변경 후 포트폴리오 [사진=미래에셋증권]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리츠에 투자하자"…TIGER부동산인프라고배당 ETF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