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17일) 한파 속 전라권 중심 큰 눈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17일)과 모레 오전 사이 서고동저 기압배치에서 북서풍을 따라 찬 공기가 강하게 남하해 전국에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특히 전라권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16일 기상청은 이날 밤부터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찬 공기의 영향으로 내일과 모레 기온이 이날 아침보다 5~10도 가량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보했다. 또한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것으로 예상했다.

기상청은 오는 17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은 오는 17일 전라권을 중심으로 매우 많은 눈이 내릴 것으로 예상했다. [사진=기상청]

특히 모레 아침 기온은 중부내륙과 경북북부내륙, 전북동부에서 -10도 이하(경기동부와 강원내륙과 산지는 -15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많아 매우 추워질 것으로 전망했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7~3도, 낮 최고기온은 -5~5도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모레 아침 최저기온은 -15~-3도, 낮최고기온은 -1~5도가 될 전망이다.

기상청은 또 서해상에서 해기차에 의해 만들어진 구름대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내일 새벽부터 충남서해안과 전라권, 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올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 충남권내륙과 충북중남부, 경상서부내륙에도 눈이 오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 외에도 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사이 경기남부서해안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특히, 이번 눈은 대기 상층(약 5km 고도) 찬 공기가 우리나라를 통과하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가장 강하게 내리겠으며, 전라권에는 곳에 따라 10cm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일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강조했다.

예상 적설량은 전북(북동내륙 제외), 전남권북부, 울릉도와 독도 지역에 5~15cm, 충남서해안, 전북북동내륙, 제주도산지에 3~8cm로 예상된다. 또한 충남권내륙, 충북중.남부, 전남남부, 경상서부내륙, 제주도(산지 제외), 서해5도는 1~5cm로 예상된다.

내일 하늘은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서부내륙,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고, 그 밖의 지역은 대체로 맑을 전망이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17일) 한파 속 전라권 중심 큰 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