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설강화' 감독 "북한·정치적 이념 아닌 밀도있는 사람 이야기"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설강화' 감독이 기획 의도를 전했다.

조현탁 감독은 16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이하 '설강화'/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발표회에서 "유현미 작가님이 굉장히 오랫동안 기획을 해왔다. 2008년도 정치범 수용소에서 탈출한 탈북자 후기를 보고 영감을 떠올렸다"라고 말했다.

배우 정해인, 그룹 블랙핑크 지수, 조현탁 PD가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TBC]
배우 정해인, 그룹 블랙핑크 지수, 조현탁 PD가 16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JTBC 새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JTBC]

이어 "그 이후에 굉장히 많은 우여곡절 과정을 겪으면서 이야기가 확장됐다. 유 작가님 본인이 80년대 대학을 다니며 여대 기숙사 경험을 가지고 있다. 이것이 합쳐지면서 이야기가 본격화 됐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수기로 출발해서 북한에 대한 언급이 들어가 있는데 정치적 이념이나 북한 포커싱이 아니라 사람에 대해 깊고 밀도있게 들여다 보려 했다"라고 덧붙였다.

'설강화'는 1987년 서울을 배경으로 여자 기숙사에 피투성이로 뛰어든 명문대생 수호(정해인 분)와 위기 속에서 그를 감추고 치료해준 여대생 영로(지수 분)의 절절한 사랑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SKY 캐슬'의 유현미 작가와 조현탁 감독이 재회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해인은 재독교포 출신의 사연 많은 명문대 대학원생 임수호 역을, 지수는 발랄하고 귀여운 호수여대 영문과 신입생 은영로 역을 맡았다.

이들 외에 장승조, 윤세아, 김혜윤, 정유진, 유인나, 허준호, 김정난, 박성웅, 정혜영 등이 출연한다.

'설강화'는 오는 18일 첫 방송된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설강화' 감독 "북한·정치적 이념 아닌 밀도있는 사람 이야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