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6일) 전국 포근하고 남부·제주 비…미세먼지 '나쁨'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목요일인 16일 중부지방은 구름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낮 기온은 10도 안팎으로 오르면서 따뜻한 날씨를 보이겠으나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나쁨' 수준으로 예상된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도 남쪽해상에서 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남해안과 제주도에 내리는 비는 그 밖의 남부지방으로 확대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다. 또한 오전에는 충청권남부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30mm, 전남권·경남권 5mm 내외, 전북·경북권남부 5mm 미만이다.

16일 중부지방은 구름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사진=기상청]
16일 중부지방은 구름 많고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흐리겠다. [사진=기상청]

북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밤 한때 수도권과 강원영서·충청권에 0.1mm 미만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0~7도, 낮 최고기온은 8~13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광주·전북·대구·경북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이날 오전까지 수도권, 강원내륙·산지와 충청권에는 가시거리 200m 이하의 짙은 안개, 남부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6일) 전국 포근하고 남부·제주 비…미세먼지 '나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