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음악권리 투자업체 비욘드뮤직, 프랙시스로부터 투자 유치


프랙시스와 손잡고 음원 IP에 투자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음원 저작 인접권 투자, 인수 및 매니지먼트 기업 비욘드뮤직은 프랙시스캐피탈(Praxis Capital)로부터 올해 1천억원, 내년 상반기 1천억원에 걸쳐 최대 2천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비욘드뮤직 로고 [사진=비욘드뮤직]
비욘드뮤직 로고 [사진=비욘드뮤직]

비욘드뮤직은 자회사 케이앤씨뮤직을 중심으로 약 700억원 수준의 구보(과거 음원) 위주의 저작·인접권을 보유하고 있다.

비욘드뮤직은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한국 음악시장의 역사를 쓴 명곡들을 중심으로 국내외의 검증된 음원 지식재작권(IP)를 확보하는 데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최대 2천700억 원 규모의 음원 IP 자산운용액(AUM)을 보유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비욘드뮤직은 디지털 악보 플랫폼 기업인 마피아컴퍼니를 공동창업했던 이장원 대표와 박근태 작곡가가 함께 설립한 음원 저작권 매니지먼트사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프랙시스캐피탈의 강승현 상무는 "비욘드뮤직은 음원 권리 분석과 가치 평가, 금융 구조화 등의 영역에서 산업에서 가장 많은 경험을 보유한 전문 인력을 보유한 팀으로, 가장 빠른 실행력과 속도로 단숨에 시장 1위로 성장했다"며 "압도적인 자본력과 IP 소싱·분석 능력, 글로벌 감각을 토대로 한국의 힙노시스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이유를 설명했다.

이장원 비욘드뮤직 대표는 "기존의 주먹구구식 음원 IP 가치평가가 아닌 가장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기준을 토대로 우수한 음원 IP 매입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확보한 음원 IP를 다시금 건강하게 활성화함으로써, 불공정한 가치로 창작물을 넘기는 시장 행태를 근절하고 보다 건전하고 활발한 창작의 마중물이자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음악권리 투자업체 비욘드뮤직, 프랙시스로부터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