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배달의민족,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문 금상 수상


'너에게 밥을 보낸다' 캠페인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의 '너에게 밥을 보낸다' 캠페인이 최근 열린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해당 광고는 우아한형제들이 '배민 선물하기' 서비스를 소재로 선보인 광고다. 한국인이 인사에 '밥'이라는 표현을 자주 쓴다는 점에서 착안해 '너에게 밥을 보낸다'라는 광고를 만들었다. 배달의민족과 광고 제작사 'HS애드'는 이 같은 정서에 주목해 엄마와 아들, 옛 친구, 고등학생, 연인 등을 '밥 선물'의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이 광고는 올 2월 출시돼 약 두 달간 진행됐다. 유튜브에선 누적 조회수 3천만회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광고에도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배민 선물하기는 배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선물하는 서비스로, 선물은 음식 배달과 포장, B마트 등 배민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주문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후 1년 동안 배민 선물하기를 통해 전달된 마음은 300만건에 달한다. 선물하는 이의 마음은 총 549종의 카드에 담겨 전달됐고, 선물을 받은 사람은 87만가지의 메뉴를 주문했다.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브랜딩실장은 "밥은 단순히 먹는 것을 넘어 안부, 사랑, 관심, 응원, 위로와 같은 마음을 담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배민 선물하기가 편리한 서비스로서, 더 나아가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방법으로도 여겨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달의민족,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문 금상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