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범부처 공공기술활용 청년기술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총상금 3억4천만원, 공공R&D 성과활용 아이디어 제출

[아이뉴스24 최상국 기자] 범부처 공동의 창업경진대회가 열린다.

8일 정부는 국무조정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특허청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청년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 경진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청년정책 전담조직을 총괄하고 있는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과기정통부, 산업부, 중기부, 특허청이 함께 개최하는 것이 특징이다.

정부는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고조된 제2벤처 붐 열기를 청년 기술창업으로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정부 예산이 투입된 공공 R&D 결과물을 청년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결합한 우수한 (예비)창업자를 발굴하는 경진대회'라고 설명했다.

K-스타트업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K-스타트업 로고 [사진=중소벤처기업부]

경진대회 참가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예비 창업자(팀) 또는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 대표자이며 참가신청은 12월 9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다.

경진대회는 공공기술 DB(미래기술마당,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 국가기술은행, 테크브릿지)에 개방돼 있는 공공 R&D 성과물 중에서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의 평가를 통해 40팀을 선정하고, 예선 발표평가를 거쳐 15팀을 선정한 후,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을 보완·구체화해 3월말 결선 IR 발표평가를 통해 10팀을 시상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상금 3억 4천만원과 함께 창업 사업화 성공을 위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기술사업화·기술거래 컨설팅, 기술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K-스타트업 홈페이지(www.k-startup.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상국 기자(skcho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범부처 공공기술활용 청년기술창업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