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ESG 최우수기업' 선정


지난 2011년부터 총 9번 수상 기업으로 뽑혀

[아이뉴스24 오유진 기자] 에쓰오일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우수기업상이 제정된 지난 2011년 이후 9번이나 수상 기업에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에쓰오일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에쓰오일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이 주관한 '2021년 ESG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에쓰오일]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상장기업의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하고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2002년 설립된 한국거래소 산하의 비영리단체로, 매년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환경경영 ▲사회책임경영 ▲기업지배구조에 대한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2011년부터는 평가 결과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대상으로 ESG 우수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에는 한국거래소에 등록된 상장기업 중에서 에쓰오일을 포함해 총 7개 기업만이 ESG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 투명성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의 기대사항을 경영활동에 충실히 반영해 온 노력이 다시 한번 인정받은 것"이라며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지속가능경영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유진 기자(ouj@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