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미크론 목사 부부 "나이지리아서 노마스크…국내서도 일반 마스크 착용"


[아이뉴스24 홍수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변이 바이러스인 오미크론의 국내 첫 확진판정을 받은 목사 부부가 나이지리아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았고 국내에서는 KF인증을 받은 마스크가 아닌 일반 마스크를 착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목사 부인 A씨는 3일 중앙일보와 인터뷰에서 "나이지리아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며 "마스크를 쓴 우리를 이상하게 쳐다봤다. 처음엔 숙소에서도 계속 마스크를 쓰고 있었는데 계속 쳐다보니까 신경 쓰여 벗게 됐다"고 말했다.

국내에서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확인된 2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마련되 검사센터에 해외 입국자가 들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국내에서 코로나19의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 확진자가 확인된 2일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마련되 검사센터에 해외 입국자가 들어가고 있다. [사진=뉴시스]

그는 초기 역학조사에서 방역 택시를 이용해 귀가했다고 거짓 진술을 한 이유에 대해 "내가 잘못한 건가 하는 걱정에 그렇게 말했던 것 같다"고 했다.

목사 부부는 방역 택시가 아닌 우즈베키스탄 국적의 지인 B씨 차량을 이용했다. 2일 동아일보에 따르면 목사 부부는 당시에도 KF인증을 받은 마스크가 아닌 일반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었다.

목사 부부가 방역 택시를 이용했다고 거짓말을 한 까닭에 B씨는 초기 역학 조사에서 제외됐으나 추후 오미크론으로 확진됐다.

B씨가 양성 판정을 받기전까지 접촉한 사람은 종교시설 모임 참석자 411명 등 총 580명으로 지역사회로의 전파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방역 당국 관계자는 "A씨 부부가 거짓 진술을 하면서 B씨가 이들의 밀접 접촉자로 분류되지 않았다"며 "감염병 관련 법 위반 혐의로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수현 기자(soo0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미크론 목사 부부 "나이지리아서 노마스크…국내서도 일반 마스크 착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