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 아침 영하 -10도로 '뚝'…곳곳에 눈·비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목요일인 2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더 떨어지며 전국이 영하권 추위를 보일 예정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0∼3도, 낮 최고기온은 5∼11도로 예보됐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전국에 구름이 많겠으나 동해안은 맑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 [사진=기상청]
기상청 [사진=기상청]

오후에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북부에는 5㎜ 미만의 비나 1㎝ 안팎의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 밤부터 충남 남부와 전북에도 5㎜에 못 미치는 비 소식이 있다.

서울과 경기 남부, 강원 영서 중남부와 전남 북부, 제주에도 오후에 가끔 빗방울이나 눈이 날리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 확산이 원활해 전 권역에서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강원 산지에는 바람이 순간 풍속 초속 20m 이상으로 강하게 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서해 남부 해상과 제주 해상, 남해 동부 해상에는 2일까지, 동해상에는 3일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강하겠으니 주의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에서 1.0∼2.5m, 남해 앞바다에서 0.5∼2.0m로 일겠다. 안쪽 먼바다(해안선에서 약 200㎞ 내의 먼바다)의 파고는 동해 1.5∼4.0m, 서해 1.5∼3.5m, 남해 1.0∼3.5m로 예상된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 아침 영하 -10도로 '뚝'…곳곳에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