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전자, 'CES 2022' 참가…AR·VR 활용한 제품 체험


[조이뉴스24 김양수 기자] LG전자가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2'에 참여한다.

CES 2022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내 LG전자 부스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활용해 제품을 체험하고 볼거리를 즐기는 공간으로 꾸며진다.

LG전자 'CES 2022' 혁신상 수상 제품 [사진=LG전자]
LG전자 'CES 2022' 혁신상 수상 제품 [사진=LG전자]

관람객은 부스 곳곳에 설치된 뷰 포인트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LG 올레드 TV,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냉장고, 식물생활가전 LG 틔운 등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을 비롯해 이전 CES에서 선보였던 초대형 올레드 조형물을 가상으로 체험해볼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한다. 오프라인 부스에도 관람객들이 스마트 기기로 QR코드를 스캔해 간편하게 온라인 전시장을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LG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2천㎡ 규모의 전시 공간을 나무찌꺼기를 압착해 만든 OSB 합판, 페인트나 니스 등을 칠하지 않은 미송 합판 등 재활용 자재를 사용해 조성했다. 또 부스 디자인을 간소화해 전시회 종료 이후 쉽게 재활용할 수 있게 했다.

LG전자는 2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가 재개되는 이번 전시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혁신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며 기술선도 이미지를 강화하는 것은 물론 고객감동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석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은 "이전의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 새로운 방식으로 전시를 준비했다"며 "이번 CES에서 전 세계 관람객들이 LG전자의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마음껏 체험하게 될 것"이라고 했다.

/김양수 기자(lia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전자, 'CES 2022' 참가…AR·VR 활용한 제품 체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