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유망 스타트업 발굴


직·간접 투자를 통한 디지털 생태계 활성화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하나은행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나섰다.

24일 하나은행은 스타트업 발굴·협업·육성 프로그램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 참여할 스타트업 21곳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본사 전경.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본사 전경. [사진=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은 2015년 6월 설립한 이후 이번 12기까지 총 134개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며 다양한 협업 성공사례를 창출하고 있는 스타트업 멘토링 센터이다.

하나은행은 선발된 스타트업들의 기술과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시범 적용 및 도입함으로써 기업들의 사업을 지원함과 동시에 은행의 경쟁력을 높이는 상생 협업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선정된 스타트업에는 ▲개별 사무공간 제공 ▲하나금융그룹 전(全)그룹사 내 현업 부서들과의 사업화 협업 ▲외부 전문가들에 의한 경영 및 세무컨설팅 ▲직·간접투자 ▲하나은행의 해외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진출 지원 등의 광범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에는 핀테크 기업 외에도 메타버스, 헬스케어 등 198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일명 'MZ세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는 비금융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다수 포함되어 있어 이종산업 간 제휴가 가능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원큐 애자일랩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ㆍ육성하며 동반성장 가능한 선순환 협업 모델을 구축해 왔다"며 "상생 기반의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과 생산적 금융 지원을 위한 하나은행의 노력이 금융 및 산업계 전반에 널리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하나은행 '하나원큐 애자일랩 12기' 선발…유망 스타트업 발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