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날씨] 내일(24일) 아침까지 수도권·강원도에 눈…일부선 비


[아이뉴스24 이정민 기자] 내일(24일) 아침까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릴 전망이다. 곳곳에 도로 결빙도 예상돼 운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3일 기상청은 전남권 북부와 제주도는 이날 밤 12시까지, 경기 남서부와 충청권, 전북, 경상 서부내륙은 내일(24일) 아침 9시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예보했다. 또한 그 밖의 수도권과 강원 내륙, 산지에는 내일 아침 9시까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기상청은 내일(24일) 아침까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기상청은 내일(24일) 아침까지 서쪽지역을 중심으로 비나 눈이 내릴 것으로 예보했다. [사진=기상청]

예상 강수량은 경기 남서부, 충청권, 전북, 경상 서부내륙, 전남권 북부, 제주도 등에서 5mm 미만으로 예상됐다. 또한 예상 적설량은 전북 동부지역이 1~5cm, 경기 남서부와 충청권, 경상 서부내륙, 전남 북동부, 제주도 산지 등에서 1cm 내외로 예상된다.

수도권(경기 남서부 제외)과 강원 내륙, 산지에선 0.1cm 미만의 눈이 날릴 것으로 전망됐다.

기상청은 특히 내일 아침까지 비 또는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눈이 쌓이거나, 내린 비 또는 눈이 얼어 도로살얼음이 발생할 수 있다며 결빙으로 인한 교통사고, 보행자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하늘은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모레(25일)부터 차차 맑아질 전망이다.

기온은 내일 아침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 산지에서 영하 5도 이하,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권에서 0도 내외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전국에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추울 전망이다.

내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7도에서 영상 7도, 낮 최고기온은 영상 6도에서 15도 사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기상청은 건조특보가 발효된 강원 동해안에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다며 산불 등 각종 화재예방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정민 기자(jungmin7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날씨] 내일(24일) 아침까지 수도권·강원도에 눈…일부선 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