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권영세 안동시장 "내년 지역경기 회복에 중점"


[아이뉴스24 채봉완 기자]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이 22일 제230회 안동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가진 시정연설을 통해 내년도 시정구상을 밝혔다.

권 시장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안정적인 방역체계 상황을 유지하면서 ‘완전한 일상회복과 지역 경기회복’을 이루기 위한 정책을 최우선으로 두겠다"고 강조했다.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 [사진=안동시]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 [사진=안동시]

권 시장은 이를 위해 '안동형 일자리사업'이 백신·바이오 등 역점사업 분야에서 지역기업지원, 청년 일자리 창출 등으로 거둔 괄목할 만한 성과를 바탕으로 사업을 본궤도에 올려 본격적으로 ‘일자리가 넘쳐나는 안동’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위해 특례보증 규모를 확대하는 등 상생방안을 마련하고, 안동사랑 상품권을 확대 발행해 지역내 소비 진작과 지역경기 활성화를 견인한다.

안동을 대한민국 대표 관광도시 조성을 위한 '관광거점도시 육성사업'은 올해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관광인프라 구축과 콘텐츠 개발을 위한 사업구상·홍보마케팅·체험관광 프로그램·관광인력 교육사업 등을 진행하고 사업의 신속한 지원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관광연구지원센터'도 발족한다.

백신산업 육성 지원으로 안동 백신클러스터 고도화에 집중한다.

특히, 지난해 준공된 동물세포실증센터를 활용해 국내 백신개발 기업의 백신 시료 제작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백신특화 전문교육 시설인 ‘백신 전문 인력 육성지원 센터’를 설치, 실무능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한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시민을 위하는 ‘마음’과 시민을 위해 일하는 열정으로 일상이 회복된 미래를 돌려드리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채봉완 기자(chbw271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권영세 안동시장 "내년 지역경기 회복에 중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