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핫클립]저렴한 중소기업용 협동 로봇팔


중소기업·로봇연구소·엔지니어 대상 공급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최근 로봇은 산업 전반에 걸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하지만 산업용 로봇은 매우 비싸며 크고 무거워 고정된 장소에서 매우 복잡한 작업을 담당하고 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저렴하며 경량화된 협동 로봇팔이 나와 필요한 작업장에 이 로봇팔을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유팩토리가 공급중인 6축 협동 로봇팔인 '유팩토리 라이트6'이 그 주인공이다. 이 협동 로봇팔은 저렴하고 가벼워 중소기업이나 연구소, 기술자들을 위한 전용장비로 공급될 전망이다.

유팩토리가 제작한 중소기업용 협동 로봇팔이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유팩토리]
유팩토리가 제작한 중소기업용 협동 로봇팔이 높은 가격 경쟁력으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사진=유팩토리]

또한 이 로봇팔은 내구성이 뛰어나며 제작 단가가 매우 낮아 가격 경쟁력이 뛰어나다. 프로그래밍을 쉽게 할 수 있는 것도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이다.

유팩토리 협동 로봇팔은 빠른 속도로 물건을 집어 옮기는 작업이나 특정 구간의 작업 자동화, 터치스크린 테스트, 로봇공학 연구, 커피머신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유팩토리는 협동 로봇팔 라이트6 로봇키트를 프로모션 기간에 구입한 고객에게 한해 3천639달러에 판매하던 것을 58% 할인하여 1천499달러에 공급한다. 제품은 내년 5월에 공급될 예정이다.

/안희권 기자(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핫클립]저렴한 중소기업용 협동 로봇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