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월드 메타버스에 'IBK 도토리은행' 오픈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싸이월드 메타버스에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IBK기업은행 영업점을 오픈한다.

싸이월드제트는 지난 16일 IBK기업은행과 '서비스 협업 및 제휴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싸이월드 메타버스 플랫폼에 은행권 단독으로 입점하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싸이월드와 IBK은행이 서비스 협업 및 제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IBK도토리은행 관련 이미지. [사진=싸이월드]
싸이월드와 IBK은행이 서비스 협업 및 제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IBK도토리은행 관련 이미지. [사진=싸이월드]

이에 따라 IBK기업은행은 도토리 구매건수에 따라 리워드를 제공하는 'IBK 도토리통장(가칭)' 등 싸이월드 회원들을 위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출시한다. 게임요소를 접목한 '메타버스 금융체험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싸이월드제트 관계자는 "IBK기업은행의 메타버스 영업점 입점을 시작으로 국내 대표기업들도 브랜드 미니홈피 및 싸이월드 한컴타운 입점을 준비 중이다"라며 "2040 회원들의 생활형 메타버스의 오픈을 기대해달라고"고 설명했다.

싸이월드제트는 오는 12월 17일 싸이월드 오픈에 맞춰 싸이월드의 메타버스 버전인 싸이월드 한컴타운을 동시에 오픈할 예정이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월드 메타버스에 'IBK 도토리은행'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