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 투자…콘텐츠 커머스 확대


2대 주주 지위 확보…"미디어 사업영역 확장 극대화"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롯데홈쇼핑이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7일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하며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하게 됐다고 18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하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하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확대에 나선다. [사진=롯데홈쇼핑]

이번 투자는 롯데홈쇼핑의 비전인 '퍼스트 앤 트루 미디어커머스 컴퍼니(First & True Media Commerce Company)' 추진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콘텐츠 플랫폼 시장이 확산됨에 따라 국내 유명 콘텐츠 제작사인 초록뱀미디어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투자자로 나서게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콘텐츠 플랫폼 확장, 콘텐츠 지적재산권(IP)사업 등 전략적 투자 검토는 물론 신규 사업 발굴에도 힘을 쏟을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초록뱀미디어가 추진하는 드라마 공동 투자 및 제작을 지원한다. 드라마 원작 기반의 웹툰, 웹소설 등의 판권사업 개발과 투자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또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드라마·예능 콘텐츠 스트리밍 채널인 '엘플레이(L.Play)'를 론칭하고, 유명 셀럽을 활용한 '셀럽 커뮤니티' 플랫폼도 내년 중 선보인다. 해당 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기획, 초록뱀미디어 계열사 소속 아티스트와 연계한 인플루언서 콘텐츠도 확대해 나간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신규사업팀장은 "미디어커머스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신사업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며 "두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콘텐츠 사업영역 확장 등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홈쇼핑,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 투자…콘텐츠 커머스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