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티맥스소프트, 3분기 매출 260억 원…전년比 26.99%↑


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90.7% 증가한 117억원 기록

[아이뉴스24 박진영 기자] 티맥스소프트(대표이사 이형배)는 2021년 3분기 공시를 통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6.99% 성장한 260억 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발표했다.

티맥스소프트 [사진=티맥스소프트]
티맥스소프트 [사진=티맥스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은 117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90.70% 증가했다.

올해 3분기까지의 누적 성과 매출은 전년 대비 22.72% 성장한 705억 원을, 영업이익은 60.94% 성장한 238억 원을 기록했다.

티맥스 측은 "지금까지 추세를 기반으로 4분기도 큰 폭의 성장이 예상된다"면서, "올해 연간 실적은 회사 설립 이래 가장 큰 성과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번 3분기 실적은 공공, 금융 영역에서의 사업 성과가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다양한 기관의 회계 시스템, 통합 정보 시스템, 교통 정보 시스템, 대국민 서비스 등을 구축∙고도화하며 공공 영역에서 전년도 대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보였다.

또한 현재까지 전체 매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했던 주력 제품인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제품 '제우스'를 비롯한 미들웨어 제품군 외에도 프레임워크와 오픈소스∙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의 매출 비중이 크게 늘었다.

티맥스는 기존 핵심 제품의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 및 오픈소스∙PaaS(플랫폼 서비스) 시장으로의 안착을 이루며 수익 채널 다각화와 신성장동력 가동에 성공했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클라우드 기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HyperFrame)'을 필두로 대형 금융사의 클라우드 전환 사업 및 공공기관 대국민 서비스 등의 빅딜을 잇달아 수주했다"며, "올해 괄목할 만한 매출과 이익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남은 기간 동안에도 대형 사업 확보 및 수익 창출 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sun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티맥스소프트, 3분기 매출 260억 원…전년比 26.9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