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BBQ, 美 하와이에 매장 오픈…휴양지 마케팅 '시동'


'황금올리브 치킨' 등 현지 주민들의 뜨거운 관심…가맹문의도 이어져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BBQ가 미국 휴양지인 하와이 공략에 나섰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15일(현지시간 14일) 세계적 휴양도시 미국 하와이 호놀룰루시 카할라(Kahala) 지역에 34평의 규모로 BBQ 쿠오노몰점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하와이 관광청 통계에 따르면, 하와이는 연간 1천만 명 이상(2019년 기준)의 전세계 관광객이 모이는 최대 휴양지로 알려져 있다. 매장이 위치한 카할라 지역은 하와이에서도 세계적 부호들의 별장과 최고급 리조트인 카할라 호텔 등이 모여 있어 '하와이의 베버리힐스'라 불리우고 있다.

BBQ 하와이 쿠오노몰점에 고객들이 BBQ 치킨을 주문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모습 [사진=제너시스BBQ]
BBQ 하와이 쿠오노몰점에 고객들이 BBQ 치킨을 주문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는 모습 [사진=제너시스BBQ]

이 매장은 그랜드 오픈 이전에 현지 주민들에게 홍보하고자 지난달 28일부터 시범적으로 운영을 시작했다. 이 곳을 찾은 현지 주민들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을 가장 좋아했으며, '오리지날 양념 치킨', '허니갈릭' 등의 메뉴도 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기간 동안 BBQ는 약 5천달러의 일 매출을 기록했으며, 그랜드 오픈 날인 15일에는 6천500달러의 최고 매출을 달성하며 현지인들의 가맹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미국 내 주요지역을 포함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운영중인 76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의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에 있으며,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BBQ 관계자는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치킨이 하와이 현지인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가맹점 개설에 대한 문의도 늘고 있어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하와이는 전세계 관광객이 집중되는 글로벌 외식산업의 요충지로서, 이번 하와이 진출은 BBQ 치킨이 K-치킨의 대명사로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BBQ, 美 하와이에 매장 오픈…휴양지 마케팅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