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2일) 강한 찬바람에 겨울 추위 계속…곳곳 눈‧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금요일인 12일 찬 바람이 불면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겠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맑겠으나 곳곳에 눈 또는 비가 내릴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아침 기온은 내륙을 중심으로 0도 내외(강원내륙, 산지는 -5도 이하)로 낮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질 것으로 보인다.

아침 최저기온은 0~7도, 낮 최고기온은 7~13도로 예상된다.

12일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
12일 전국이 대체로 영하권 추위가 이어지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사진=기상청 ]

충청권과 전라권, 경상서부내륙은 오후까지, 제주도(제주도산지는 눈)는 밤까지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남권북부내륙과 충북중남부, 전북동부에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비가 눈으로 바뀌어 쌓이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 전라권, 제주도 5~10mm, 충청권내륙, 경상서부내륙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3cm, 충남권북부내륙, 충북중남부, 전북동부 1cm 미만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에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서해안과 제주도, 강원산지에는 바람이 20~45km/h(6~12m/s),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다.

풍랑특보가 발효된 서해상과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제주도앞바다는 오전까지, 남해동부바깥먼바다는 오후까지, 동해먼바다와 제주도남쪽먼바다는 밤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2일) 강한 찬바람에 겨울 추위 계속…곳곳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