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요소수 대란] 호주산 요소수 2만7천 리터 우리나라 왔다


11일 김해공항 도착, 구급·물류·수송 등에 투입

[아이뉴스24 정종오 기자] 호주산 요소수 2만7천 리터가 김해공항에 11일 도착했다. 구급, 물류, 수송 등 필수 분야에 공급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는 정부가 신속한 요소수 국내 도입을 위해 호주에 급파한 군 수송기가 11일 오후 5시 30분 김해공항에 도착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3일 산업부와 코트라가 국내 도입이 가능한 해외 요소·요소수 물량을 발굴하던 중 현대글로비스 호주 법인이 2019년부터 거래를 이어오던 호주 최대의 요소수 생산기업 정보를 공유하고 현지 계약과 유통을 밀착 지원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시작됐다.

경기도 평택항 근처에 있는 한 주유소에 트럭들이 요소수를 넣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사진=뉴시스]
경기도 평택항 근처에 있는 한 주유소에 트럭들이 요소수를 넣기 위해 길게 줄을 서 있다. [사진=뉴시스]

국방부는 군 수송기를 지원하고 관세청과 환경부는 각각 신속한 통관과 사전검사를 지원하는 등 범부처의 힘을 합쳐 추진됐다.

정부는 이번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민간이 자체적으로 들여오는 요소, 요소수 계약물량에 대해서도 신속한 국내 도입을 총력 지원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에 들여온 차량용 요소수 물량은 총 2만7천 리터로 구급, 물류, 수송과 같은 국민 생활에 필수 분야에 공급한다.

보건복지부는 이 중 일부를 구급차 운행에 우선 공급하며 이번 긴급공급으로 전국 구급차 운행은 최소 앞으로 2개월 동안 문제 없을 것으로 보인다.

/세종=정종오 기자(ikoki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요소수 대란] 호주산 요소수 2만7천 리터 우리나라 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