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은보 "지방은행 시금고 유치 시 좋은 평가 받도록 도울 것"


금감원-지방은행 긴밀히 협의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정은보 금융감독원장이 지방은행의 시도금고 유치 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11일 정 원장은 지방은행장과의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광수 은행연합회장, 최홍영 경남은행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임성훈 대구은행장, 안감찬 부산은행장, 서한국 전북은행장, 서현주 제주은행장 등이 참석했다.

정은보 금감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정은보 금감원장 [사진=금융감독원]

이날 간담회에서 참석자들은 지방은행이 지역경제의 근간으로서 지역과 함께 성장·발전해 나가야 한다는 데 뜻을 모으고 금감원과 은행이 함께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

지방은행 은행장은 지방은행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자금중개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금감원의 계획을 환영했다. 또 지역 고객의 금융수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금융상품․서비스 제공을 확대하는 등 혁신노력을 강화한다고 전했다.

특히 지방은행은 지역 자금공급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지역재투자평가 및 시도금고 유치시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을 건의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정 원장도 적극 지원한다며 화답했다.

정 원장은 지방은행의 영업기반인 지역경제가 수도권에 비해 활력이 떨어져 경제·금융시장 충격에 더 취약할 수 있으므로 손실흡능력을 충분히 확보하고, 가계부채를 세밀히 관리하면서도 서민·취약계층에 대한 실수요 대출은 차질 없이 공급되도록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더불어 금감원과 지방은행은 고령층 등 취약계층에 대한 금융사기나 불완전판매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고 지방은행이 대내외 불안요인 및 디지털 전환이라는 환경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은보 "지방은행 시금고 유치 시 좋은 평가 받도록 도울 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