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최대한 지원"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삼성전자가 스타트업 투자 유치와 사업협력을 위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삼성전자는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울R&D캠퍼스에서 C랩 스타트업의 육성 성과를 알리고 스타트업들에게 새로운 사업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스타트업 투자 유치와 사업협력을 위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사옥 [사진=조이뉴스24 DB]
삼성전자가 스타트업 투자 유치와 사업협력을 위한 데모데이를 진행했다. 사진은 삼성전자 사옥 [사진=조이뉴스24 DB]

이번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의 성장점, C-Lab을 만나다'를 주제로 ▲지난 1년간 삼성전자가 직접 육성한 18개의 스타트업 ▲삼성전자와 대구∙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함께 육성한 2개의 우수 스타트업 ▲삼성전자 사내벤처에서 독립해 창업한 스타트업까지 총 21개가 참여해 성장 스토리를 공유했다.

데모데이에는 치매진단,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배양육, 광통신, 전기차 등최근 각광받는 미래 기술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21개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창의 아이디어의 '발굴-구현-사업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지속 가능한 혁신을 만들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C랩을 운영하고 있다.

2012년 12월부터 도입했고, 2015년부터는 우수 사내벤처 과제가 스타트업으로 분사할 수 있도록 스핀오프 제도도 실행하고 있다. 2018년에는 외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C랩 아웃사이드'를 신설했다. 'C랩 아웃사이드'는 삼성전자가 직접 육성하는 프로그램과, 대구·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육성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8년 향후 5년간 외부 스타트업 300개, 사내벤처 과제 200개를 지원하겠다고 발표했다. 현재까지 총 404개(외부 242개, 사내 162개)를 육성했으며 내년까지 500개 육성 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C랩 아웃사이드로 육성한 242개의 스타트업들은 총 3천700억 원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 이중 8개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아기유니콘 200육성사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최윤호 삼성전자 경영지원실 사장은 "C랩 스타트업들이 세상의 변화를 성장의 모멘텀으로 삼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유니콘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실력과 열정을 겸비한 창업가들을 지속 발굴하고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진영 기자(neat24@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C랩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최대한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