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1일)도 찬바람에 추위 계속…곳곳 눈‧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목요일인 11일 때 이른 추위가 이어지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의 아침 기온은 0도 내외, 그 밖의 남부지방은 5도 이하가 되겠다.

낮 최고기온은 7~14도로 예상된다.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다.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전북동부에는 밤부터 비 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고 그 밖의 수도권은 낮 동안, 강원내륙.산지는 오후에 0.1mm의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11일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사진=기상청 ]
11일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초겨울 날씨가 이어지겠다. [사진=기상청 ]

다음날까지 충남권, 전라권, 제주도의 예상 강수량은 5~20mm, 경기남부, 충북,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울릉도‧독도, 서해5도는 5mm 내외이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5cm, 충청북부, 전북동부 1cm 내외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오전까지 강원산지를 중심으로 바람이 35~60km/h(10~16m/s), 순간풍속 90km/h(25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전해상(동해앞바다와 남해앞바다 제외)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다음날까지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4.0m(동해먼바다 최대 5.0m 이상)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1일)도 찬바람에 추위 계속…곳곳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