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10일) 초겨울 추위…전국 흐리고 곳곳 눈‧비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1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찬바람이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지겠다.

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인천,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라권, 경북권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

서울.경기북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 기온이 낮은 강원남부내륙.산지, 충북북부, 경북북부내륙, 제주도산지 그 밖의 높은 산지에는 비 또는 눈이 오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충남서해안, 전북, 제주도 5~20mm, 충청권내륙, 전남권, 울릉도.독도, 서해5도 5~10mm, 인천.경기남부, 강원내륙.산지, 경북권내륙, 경남서부내륙 5mm 미만이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산지 3~8cm이다.

찬 공기가 지속적으로 유입되면서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에서 0도 내외(경기내륙과 강원내륙.산지, 충북북부 0도 이하), 그 밖의 남부지방에는 5도 이하가 되겠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 낮아져 유의해야겠다.

1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시에 찬바람이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지겠다. [사진=기상청 ]
10일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곳곳에 비 또는 눈이 내리는 동시에 찬바람이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지겠다. [사진=기상청 ]

아침 최저기온은 -2∼9도로 전날보다 더 떨어진다. 낮 최고기온은 5~14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

서해안과 강원산지, 강원동해안, 경북북동산지, 경북동해안, 제주도에는 바람이 20~45km/h(6~13m/s),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다.

동해앞바다와 남해앞바다를 제외한 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바람이 35~65km/h(10~18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2.0~5.0m로 매우 높게 일겠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10일) 초겨울 추위…전국 흐리고 곳곳 눈‧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