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리니지W' 정규 OST '피로 맺어진 세계' 발매


리메이크 OST 포함 총 21곡 수록

'리니지W' 정규 OST 앨범 '피로 맺어진 세계' 공식 발매 [사진=엔씨소프트]

[아이뉴스24 박예진 수습 기자]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가 신작 '리니지W'의 정규 OST 앨범 '피로 맺어진 세계'를 4일 공식 발매했다.

앨범 제목 '피로 맺어진 세계'는 게임을 이용하며 다양한 이야기로 이어지는 전 세계 이용자들의 연대기를 의미한다고 엔씨 측은 설명했다.

리니지W의 이번 앨범은 원작의 감성을 계승하기 위해 이용자들에게 사랑을 받은 리메이크 OST가 함께 수록됐다. ▲원작의 상징적인 음악 '리니지'를 새롭게 편곡한 메인 테마곡 '리니지W' ▲스페셜 영상을 통해 화제를 모은 OST '영원' 리메이크 버전 ▲군주 클래스의 테마곡 '은둔자'를 편곡한 '붉은 머리의 왕자' ▲게임 속 클래스와 주요 몬스터, 장소를 상징하는 음악 등 21곡으로 구성됐다.

월드와이드(Worldwide) 콘셉트에 맞게 ▲엔씨사운드 ▲작곡팀 '퀘스트로사운드' ▲게임 및 트레일러 음악 제작으로 유명한 '유니크 혼 스튜디오(Unique Horns Studios)' ▲기타리스트 '거스 디엘리센(Guus Dielissen)' ▲ 작곡가 '미미 페이지(Mimi Page), 로빈 호프만(Robin Hoffmann), 윌 베드포드(Will Bedford)' 등 전 세계 다양한 뮤지션이 작곡. 편곡에 참여했다.

오케스트라 녹음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싱크론 스테이지(Vienna Synchron Stage)에서 진행했다.

/박예진 수습 기자(true.art@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