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프리카티비, 3Q 영업이익 231억원…전년比 64% ↑


매출 711억원, 당기순이익 197억원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아프리카티비(TV)가 광고·플랫폼 부분 사업 성장세로 3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아프리카TV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은 아프리카TV CI. [사진=아프리카TV]
아프리카TV가 3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사진은 아프리카TV CI. [사진=아프리카TV]

29일 아프리카TV는 연결 기준 2021년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711억원, 23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2%, 영업이익은 64%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0% 늘어난 197억원이다.

3분기에는 광고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6% 크게 성장하며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 광고 매출은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아프리카티비 애즈 매니저'의 도입으로 신규 광고주가 확대되고, 광고 성수기 효과로 광고 수요가 증가하며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성장했다.

또한, 아프리카TV의 플랫폼 커뮤니티 생태계가 유저 이용 편의성 확대, 참여 증대를 위한 노력으로 더욱 견고해지면서, 기부경제선물(별풍선, 구독 등) 등 플랫폼 매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프리카TV는 3분기, 유저들에게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하는 기능성 아이템 '퀵뷰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하는 등 플랫폼 서비스 개편을 위해 노력했다. 또한, '2020 도쿄 올림픽' 생중계를 통해 스포츠 카테고리의 방송 채널 수를 확대하고, 새로운 게임으로 펼쳐지는 신규 e스포츠 리그를 선보이는 등 유저들에게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정찬용 아프리카TV 대표는 "4분기에는 2개의 라이브 스트리밍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멀티뷰' 도입과 같은 유저 시청 편의성 확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이어가고, 유저 참여형 광고 '애드벌룬', 라이브 중간광고 '쉬는시간', 신규 광고 관리 플랫폼 'AAM' 등 아프리카TV의 광고 플랫폼으로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프리카TV의 DNA인 라이브 스트리밍과 커뮤니티 생태계의 강점을 발휘하며 새롭고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으로의 사업 확장을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프리카티비, 3Q 영업이익 231억원…전년比 64%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