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증권, 2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증권사 중 최고등급…2년 연속 'A'등급 유일

[아이뉴스24 김종성 기자] 현대차증권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에서 매년 발표하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받으며 지속가능경영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ESG 평가 통합 'A' 등급은 증권사 중 최고등급이며 2년 연속은 현대차증권이 유일하다.

현대차증권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가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현대차증권 본사.  [사진=현대차증권]
현대차증권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가 발표하는 ESG 평가에서 2년 연속 통합 'A'등급을 받았다. 사진은 현대차증권 본사. [사진=현대차증권]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은 2003년부터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오고 있다.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자본시장 참여자들이 기업의 ESG 경영 수준을 인지할 수 있는 비재무적 지표로, 투자의사결정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현대차증권은 근로자, 소비자보호활동 및 지역사회 환원 등을 평가하는 S(사회)분야에서 최상위등급 'A+'를, 그리고 G(지배구조)분야에서 'A'등급을 각 각 2년 연속 획득했다. E(환경)분야에서는 'B+'로 지난해보다 한 단계 개선됐다.

최병철 현대차증권 사장은 "ESG 채권 주관 및 인수, 그리고 수소경제 인프라 금융사업 등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ESG 투자 관련 리서치 기능 강화를 통해 지난 9월에는 ESG 리서치 통합보고서도 발간했다"며 "ESG가 사업 전 영역에 반영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증권은 지난 9월 안산반월 친환경 수소플랜트 사업과 융복합 수소충전소 구축 사업의 금융 주관 및 자문을 맡으며 친환경 수소경제 인프라 금융사업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있다.

/김종성 기자(star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증권, 2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