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6th BIFF] '마이네임' 한소희 "고강도 액션? 평소 필라테스도 안해"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마이네임' 한소희가 강도 높은 액션 연기를 소화한 소감을 전했다.

8일 오후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 초청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마이네임' 오픈토크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김진민 감독과 김바다 작가, 한소희, 박희순, 안보현, 장률, 이학주, 김상호 등이 참석했다.

배우 한소희가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영화 '마이 네임' 오픈토크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배우 한소희가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에서 진행된 제2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영화 '마이 네임' 오픈토크에서 미소를 짓고 있다.

'마이네임'은 아버지를 죽인 범인을 찾기 위해 조직에 들어간 지우(한소희 분)가 새로운 이름 혜진으로 경찰에 잠입한 후, 마주하는 냉혹한 진실과 복수를 그린 작품이다. 남성 캐릭터가 주를 이뤘던 액션 누아르, 언더커버 장르와 달리 여성 캐릭터가 메인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간다.

한소희는 "부담이 컸다. 처음부터 마무리까지 끌어가야 하는 힘이 컸기에 부담이 됐고, 액션도 있어서 체력적으로 심적으로 오랜 기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한소희는 눈앞에서 아빠의 죽음을 목격하고, 그가 속해 있던 조직에 일원으로 들어가 복수를 꿈꾸는 지우 역을 맡았다. 짐승들의 세계에서 살아남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단련한다. 무진의 제안으로 자신의 이름을 버리고 오혜진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경찰에 잠입하는 인물이다.

강도 높은 액션 연기를 소화한 한소희는 "이 작품 찍기 전에는 요가나 필라테스도 안했다. 시간 나는대로 연습을 했다"라고 말했다.

박희순은 "겁이 없다. 합을 맞추는데 있어서 능숙하게 됐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소희는 "주변에서 강하게 키우다 보니 되더라"라고 웃었다.

김진민 감독은 한소희의 열정을 높게 평가했다.

김 감독은 "한소희에게 하겠냐고 했을 때 '한다'고 한 것이 승부수였다. 더 큰 배우가 되기 전에, 지금 에너지로 쏟아부을 수 있는 마지막 찬스라고 했다. 더 유명해지면 몸을 던지기 쉽지 않을거라고 생각했다. 대뜸 하겠다고 했을 때 제가 '연습을 해야 이 역할을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훈련 과정에 대한 동의가 있을 때 그랬다. 만약 배역을 많이 쓰겠다고 했으면 안했을 텐데 시간차 없이 답했다"라고 캐스팅 비하인드를 말했다.

이어 "저렇게 연습할지 몰랐다. 박희순과 안보현이 뒤에 합류했는데 열심히 할 수 밖에 없는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무술 감독님이 일주일 연습하더니 '되겠다'고 했다. 훈련을 해도 배우가 못 따라가면 무술 감독님이 '배역을 쓰자'고 한다. 이 작품은 박희순 설명처럼 '한소희가 한소희 했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한소희 부상 당해가며 팀을 위해 희생했다. 제가 복이 많다는 생각을 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마이 네임'은 오는 15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된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6th BIFF] '마이네임' 한소희 "고강도 액션? 평소 필라테스도 안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