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아영FBC, 가성비 높은 '라벨5 하이볼패키지' 선봬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아영FBC, 가성비 높은 '라벨5 하이볼패키지' 선봬

종합주류기업 아영FBC는 MZ세대의 하이볼 인기에 '라벨 파이브 하이볼패키지(라벨5)'를 출시했다고 알렸다. 라벨 5는 스코틀랜드 위스키 산지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몰트 위스키 산지인 스페이 사이드 지역의 몰트 원액과 하이랜드 지역의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해 생산했다.

아영FBC 관계자는 "하이볼의 인기는 위스키 수입지표에서도 엿볼 수 있듯이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왔다. 그동안 전문 리큐르 샵이나 스마트 오더를 중심으로 라벨5는 꾸준히 인지도를 쌓아왔다"라며 "라벨5 하이볼패키지 출시는 대형마트와 편의점 판매로 이어져 MZ세대 뿐만 아니라 쉽고 편하게 하이볼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만날 수 있기에 고객 접점 확대의 좋은 기회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 크라운, 이커머스 전용 '백색오븐 과자세트' 출시

크라운제과는 온라인 쇼핑몰 전용 과자 선물세트 '백색 오븐'을 출시했다. 맛있는 과자는 기본, 한번 쓰고 버려지는 포장박스를 재사용해 환경까지 생각하는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잇템으로 크라운제과가 야심차게 선보인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오븐모양 종이상자 안에 어린이 기호식품 인증을 받은 '마이쮸'와 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희망과자 1호 '죠리퐁' 등 인기제품 11가지를 담았다. 백색오븐 과자세트는 아동발달 전문가의 감수를 거쳐 완성됐다. 역할놀이와 다양한 그리기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예술경험을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된 것. 고가의 주방놀이 교구를 대신할 부담 없는 놀이 소품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해당 제품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정식 판매에 앞서 온라인 교육사이트를 통해 진행한 사전 판매에서 단 2시간 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되기도 했다.

크라운 이커머스 전용 '백색오븐 과자세트' [사진=크라운해태]
크라운 이커머스 전용 '백색오븐 과자세트' [사진=크라운해태]

◆ 유한킴벌리, 선별진료소 의료진 위해 위생∙안전 제품 6만개 기부

유한킴벌리가 6일,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 국민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고 있는 선별진료소 의료진들을 위해 자사의 위생, 안전 제품 6만개를 기부했다.

유한킴벌리의 기부 물품은 크리넥스 손소독제, 그린핑거 손소독 물티슈와 로션 등 3종으로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한간호협회의 협조를 바탕으로 전국의 선별진료소에 제공됐다. 이에 더해, 네이버 해피빈에서 진행된 소비자 기부 캠페인을 통해 준비된 보온용품도 의료진에게 추가로 전달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는 지난해에도 코로나19로 마스크가 품귀현상을 빚자 ‘창립 50주년 기념 전사원 나무심기’ 행사 대신 크리넥스 보건용 마스크(KF80, KF94, 덴탈마스크) 100만 매와 사원들의 기부금을 대구지역 의료진과 소외계층을 위해 제공했으며, 자체 필터 개발 및 공급 확대 등을 통해 마스크 수급 안정화에도 기여한 바 있다.

◆ 파스쿠찌, 19주년 신제품 5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국내 론칭 19주년을 맞아 신제품 5종을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Eat Italy, It’s Italy(파스쿠찌에서 즐기는 정통 이탈리아 디저트)' 콘셉트로 이탈리아 정통 디저트 '토로네'와 '또르체티'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새로 출시한 메뉴는 ▲이탈리아 디저트인 '토로네' 소스가 들어간 라떼에 '또르체티'를 올려 바삭한 식감을 더한 토로네 라떼, ▲진한 에스프레소와 부드러운 티라미수가 조화로운 '티라미수 플로팅 라떼', ▲커피향이 은은하게 느껴지는 부드럽고 달콤한 '티라미수 젤라또', ▲티라미수 젤라또에 기호에 맞게 에스프레소를 부어 즐길 수 있는 '티라미수 아포가또' 등 5종이다.

파스쿠찌는 19주년을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0월 한달 간 매주 수요일~금요일에 서프라이즈 행사가 열린다. 수요일에는 매장방문 시 신제품 2천원 혜택을 제공하며, 목요일에는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선착순 1만명 대상 아메리카노 100원 쿠폰을, 금요일에는 아메리카노 1잔 쿠폰을 제공한다.

◆ 이랜드 스파오,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 '평균 체형 마네킹' 비치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내 패션 브랜드 최초로 '사이즈 차별없는 마네킹'을 매장에 비치한다.

마네킹은 국내 1호 내츄럴사이즈 모델 '치도'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바디 포지티브 캠페인 '에브리, 바디'의 일환으로 펀딩을 통해 제작됐다. 사회가 만든 미적 기준을 흔들어보자는 'Shake the frame. Every, Bod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한 펀딩에는 목표 대비 227%에 달하는 금액이 모이며 펀딩 프로젝트 오픈 5시간 만에 목표 금액을 달성했다.

기존에 패션 매장에서 사용하는 마네킹은 남성의 키가 190cm, 여성의 키가 184cm에 달하지만 이번에 스파오 매장에 비치되는 마네킹의 키는 남성이 172.8cm, 여성은 160.9cm다. 허리둘레는 기존 마네킹보다 남성은 2.3인치, 여성은 5.9인치 더 크게 제작됐다. 마네킹은 스파오의 플래그십 스토어인 스파오 코엑스점과 스파오 스타필드 안성점에 비치되며 오늘부터 인증샷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제품 [사진=크라운해태]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제품 [사진=크라운해태]

◆ 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 출시

롯데제과 나뚜루가 작년 5월 선보인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 출시된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초콜릿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에 대한 소비자의 꾸준한 요청에 응답한 결과다.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순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부드러운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다크 초콜릿 코팅이 한 번 더 둘러싸여 있어 진한 초콜릿 맛과 함께 서로 다른 식감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또 아몬드가 겉면에 알알이 박혀 있어 초콜릿의 달콤한 맛에 고소한 풍미를 더 해 한층 더 고급스러운 풍미를 제공한다.

나뚜루의 비건 아이스크림은 '캐슈 바닐라'와 '퓨어 코코넛' 등 파인트 2종과 함께 새로운 제형인 바 형태를 추가하며 3종의 제품으로 운영된다. 비건 아이스크림은 현재까지 약 3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하며 비건 아이스크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 동아제약, 용마로지스·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은 지난 5일 용마로지스, 대한약사회와 폐의약품 수거를 위한 '건강하고 안전한 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서울시 서초구 대한약사회관에서 실시됐으며, 최호진 동아제약 사장과 금중식 용마로지스 사장, 김대업 대한약사회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의약품을 수거해 국민 건강과 환경보호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폐의약품 수거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방자치단체, 지역 약사회와 협의해 수거함 및 관련 용품 지원과 행정 지원 전반을 담당한다. 용마로지스는 지방자치단체, 지역 약사회와 협의해 약국에 모인 폐의약품을 수거하고 보관해 소각처리장에 인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 롯데리아, 국가고객만족도 11년 연속 1위 선정

롯데GRS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1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1년 연속 패스트푸드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국가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수준을 측정한 지수 모델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 만족 측정 지수다.

롯데리아는 가성·가심비의 소비 트렌드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프로모션 캠페인을 적극 운영했다. 특히 올해 초 베스트셀러 메뉴이자 장수 제품인 새우버거의 중량을 높이기 위한 사각새우더블버거 출시에 이어 핫크리스피버거 등 대표 인기 제품들의 패티를 더블로 구성한 '벌크업' 캠페인 프로모션을 운영했다.

또한 특정 시간대의 매장 이용 고객들 위한 '착한점심' 메뉴의 가격을 일부 인하와 함께 더블 제품과 인기 제품들로 구성해 실속을 더 했다. 역대 장수 제품인 불고기버거·한우불고기버거의 가격은 유지와 중량 증가로 리뉴얼 전 대비 판매량이 10% 이상 증가했다.

◆ 한국맥도날드, 매장 직원 위한 '창립자의 날' 축하 영상 깜짝 전달

한국맥도날드는 '창립자의 날'을 맞아 매장 직원들에게 영상 메시지를 전달하는 비대면 방식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했다.

'창립자의 날'은 고객 경험과 현장 중심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은 맥도날드의 창립자 '레이 크록'의 경영 철학을 기리고 그 정신을 이어가자는 취지에서 시작된 맥도날드의 글로벌 행사다. 레이 크록이 태어난 10월에 매년 실시되며, 전 세계 맥도날드 임직원들이 직접 매장 업무를 체험해 보는 등 매장 팀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다.

한국맥도날드 역시 매년 10월 창립자의 날을 기념해 대표이사를 포함한 본사 임직원 모두가 직접 매장에 나가 레스토랑 업무를 경험하고 고객을 직접 응대하며 고객 및 현장 중심의 기업 문화를 실천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 속 안전을 고려하여 비대면 방식으로 본사 임직원들이 직접 촬영한 감사의 영상 메시지를 전국 400여 개 매장에 전달하며 현장 직원들을 응원했다. 영상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현장에서 따뜻한 미소로 맥도날드의 핵심가치를 실천해 나가고 있는 매장 직원들에게 보내는 본사 직원들의 마음이 담겼다.

◆ 현대백화점그룹, 한양대·성동구 손잡고 스타트업 발굴 나선다

현대백화점그룹은 한양대학교, 성동구와 함께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 운영에 나선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스케일업 프로그램은 창업 후 3년 이상 7년 미만의 도약기에 접어든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본격적인 사업화와 스케일업(고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현대백화점그룹 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한섬·현대리바트·현대바이오랜드·현대드림투어 등 7개 계열사가 참여해, 그룹내 계열사와 사업 연관성이 높은 스타트업에 오는 31일까지 전문가 멘토링과 기술·사업 타당성에 대한 조언 등 맞춤형 비즈니스 컨설팅을 지원하게 된다. 이에 앞서 한양대와 성동구는 지원중인 스타트업과 현대백화점그룹 내 계열사 간의 사전 수요 조사를 통해 9곳의 회사를 선정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각 스타트업과 공동 상품 개발·솔루션 접목 등 상호 협력에 대한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한 후 향후 직접적인 사업 연계와 전략적 투자(SI) 등을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 티몬, 업계 최초 괌 현지 생중계 라방… '괌 자유여행 패키지' 특가 판매

티몬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 괌 현지 생중계 라방을 진행하여 '괌 자유여행 패키지'를 파격 할인가에 판매한다. 코로나 사태 이후 2년만에 진행되는 해외여행상품 라방을 기념해 방송이 진행되는 7일 단 하루간 티몬 단독의 특별 혜택을 선보인다.

티몬은 7일 오후 3시 자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을 통해 최초로 스튜디오와 괌 현지를 실시간으로 연결한 이원 생중계를 한 시간 동안 진행한다. 판매 상품은 모두투어와 함께 선보이는 '괌 자유여행 3박5일·4박6일 패키지'다. 티웨이항공 왕복 항공권과 더불어 괌 인기 호텔 3곳 ▲괌 온워드 리조트, ▲호텔 닛코 괌, ▲더 츠바키 타워 중 원하는 곳을 선택해 예약할 수 있다.

이번 괌 패키지는 11월부터 내년 2월까지 성수기에 출발하는 티켓을 초특가에 예약할 수 있다. 제일 빠르게 떠날 수 있는 11월 기준 ▲괌 온워드 리조트 3박5일을 성인 69만9천원, 소아 39만9천원으로 예약할 수 있다. 미접종 자녀라도 만 6세 미만까지 접종 완료 부모와 동반 입국 시 자가격리가 면제되어 가족과 함께 떠나는 휴양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초특가에 선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아영FBC, 가성비 높은 '라벨5 하이볼패키지' 선봬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