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맥도날드,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공채 진행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맥도날드, 4분기 대규모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공채 진행

한국맥도날드가 4분기 전국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을 실시하며 본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월 11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맥도날드는 올해 분기별 1회씩 총 4차례에 걸쳐 정규직 공개 채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4분기 모집을 끝으로 올해 공개 채용 일정을 마무리한다. 지난해에는 코로나19로 고용 환경이 위축된 상황에서도 국내 진출 이래 역대 최대 규모로 정규직을 채용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대규모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레스토랑 관리직 매니저는 레스토랑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로,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1차 면접, 레스토랑 실습, 임원 면접 등의 과정을 거치며, 최종 선발된 이들은 체계적인 교육 및 훈련 과정을 통해 글로벌 외식 경영 전문가로 성장하게 된다. 맥도날드는 공개 채용 지원자 뿐만 아니라 기존 재직 중인 시급제 직원에게도 정규직 시프트 매니저로의 전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맥도날드 레스토랑 관리직 채용 안내 [사진=한국맥도날드]

◆ 롯데칠성음료, NCSI(고객만족지수) 음료 부문 9년연속

롯데칠성음료가 '2021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9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국가고객만족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모델로, 국내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80개 업종, 338개 기업을 대상으로 이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 평가한 만족지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측정 항목인 고객의 만족도,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및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9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사이다 제로', 친환경을 위해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ECO', '칸타타 NB캔', '칠성사이다ECO', 무라벨 탄산수 '트레비 ECO', 상큼한 포도맛을 느낄 수 있는 '칠성사이다 포도',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은 '마시는 초유 프로틴 365'등이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며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킨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일동제약·아보메드, 신약 공동 연구개발 협약 체결

일동제약이 아보메드와 신약 공동 연구개발 과제 추진과 관련한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일동제약은 아보메드에 대한 60억 원 규모의 자금 투자와 함께 신약 R&D 및 사업 모델 발굴과 관련한 상호 간의 전략적 제휴를 맺은 바 있다.

아보메드는 희귀·난치성 질환 분야를 중심으로 윌슨병, 급성호흡곤란증후군(ARDS), 펜드리드증후군 등과 관련한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신약 개발 회사이다. 현재 서울 강남구 본사와 경기 성남시 소재의 R&D 센터 외에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임상 진행 및 FDA 허가 추진이 가능한 자회사를 갖추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일동제약과 아보메드는 저분자 화합물을 활용한 표적치료제를 비롯하여 유망 분야의 혁신 신약을 개발하는 데에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즉시 공동 위원회를 구성하고 신약 과제 수행에 돌입할 예정이며, 신약 연구개발에 필요한 자원에 대해서도 함께 분담하기로 합의했다.

◆ 종근당홀딩스,'제8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 개최

종근당홀딩스는 7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세종문화회관 미술관 1관에서 '제8회 종근당 예술지상 기획전'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종근당 예술지상2019' 선정작가인 양유연, 유현경, 이제 3명의 작가들이 3년간의 창작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로 회화작품 40여 점이 전시된다.

이번 전시에서 세 작가는 현대인들이 겪는 불안과 갈등에 대한 고민을 서로 다른 방식으로 풀어낸다. 양유연 작가는 시대의 불안과 고독을 인물과 사물의 일부에 빗대어 표현하고, 유현경 작가는 과감한 붓터치와 여백을 통해 인간관계의 단절과 공허함을 보여준다. 이제 작가는 의식과 무의식이 공존하는 시간, 생사를 가로지르는 경험을 초현실적 분위기의 인물과 밤 풍경으로 표현한 작품을 전시한다.

특히 올해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VR(가상현실) 온라인 전시'를 함께 선보인다.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통해 시공간 제약 없이 실제 전시장과 같이 작품을 온라인으로 감상할 수 있다. VR 온라인 전시는 11일부터 종근당예술지상 SNS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과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LG생활건강_숨37 숨마 엘릭서 에센스 림 아크라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숨37° 숨마 엘릭서 에센스, 세계적 디자이너 림 아크라를 만나다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숨)이 현대 여성들에게 변치 않는 아름다움을 선사하기 위해 럭셔리 드레스 디자이너 림 아크라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한층 우아하고 고급스럽게 빛나는 '숨마 엘릭서 에센스 림 아크라 에디션'을 출시했다.

미국 퍼스트 레이디를 비롯, 전세계 상류층에게 사랑받는 럭셔리 브랜드이자, 디자이너인 림 아크라(Reem Acra)는 특별한 순간 여신처럼 빛나고 싶은 여성들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주는 아름답고 독창적인 컬렉션을 선보이는 것으로 유명하다.

숨은 발효에 대한 끝없는 연구와 열정을 담아 여신과 같은 아름다움을 선사함에 있어 디자이너의 철학과 닮아 있음에 주목했다. '숨으로 여신이 되다' 라는 마법의 주문 같은 메시지를 림 아크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탄생할 것이라 기대했던 것. 세계적인 디자이너와의 협업으로 에센스 한 병에 아름다운 여신의 탄생을 함께 꿈꾸고 그리는 작업을 진행했다.

◆ 하이트진로, '캡틴 두꺼비' 진로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캡틴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신규광고는 지상파,케이블, IPTV,온라인 등을 통해 방영된다.

이번 광고는 캡틴으로 변신한 두꺼비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또한, 총 4개월간 FULL 3D작업으로 광고의 완성도를 높여 마치 헐리웃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광고는 광활한 바다 위 늠름한 모습의 캡틴 두꺼비 등장으로 시작한다. 두꺼비 선원들이 탄 여러 척의 배가 그 뒤를 따른다.저 멀리 진로 병을 상징하는 물기둥 발견한 캡틴 두꺼비는 '나를 따르라'는 말과 함께 물기둥으로 뛰어든다. '깔끔함을 초월한 초깔끔한 맛'이라는 나레이션과 함께 진로를 마시는 남녀의 모습으로 바뀐다. 모형배 위에서 진로 병과 부딪히며 허당미를 뽐내는 두꺼비의 마지막 모습은 웃음을 자아낸다.

◆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에센스, 누적 판매량 430만 앰플 돌파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의 '슈퍼콜라겐 에센스'가 지난 4월 리뉴얼 출시 이후 5개월 만에 판매량 약 430만 앰플(병)을 넘어서며 이너뷰티 콜라겐 시장을 대표하는 '대세 콜라겐'으로 자리잡았다.

피부 문제의 근본적인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이너뷰티 시장이 점점 커지고 있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전체 라인의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92% 증가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대표 제품인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마시는 앰플형 콜라겐이다. 지친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부족한 콜라겐을 보충해주고, 속건조와 속당김의 근본적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는 뷰티 리뷰 플랫폼 '글로우픽'의 콜라겐 카테고리에서 론칭 이후 20주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실제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톱스타 여배우의 스킨케어 루틴'으로도 알려지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 11번가, 가을 쇼핑 수요 잡는다…패션‧뷰티‧레저전국민 세일

11번가가 개천절에 이어 한글날 대체공휴일 연휴를 앞두고 고객들의 쇼핑 수요가 늘어난 점을 겨냥, 오는 10일까지 패션, 뷰티 레저 카테고리 200만여 개 상품 할인행사인 '전국민 세일'을 연다. 이번 기획전은 스킨케어 제품부터 자켓, 원피스, 니트, 맨투맨 등 패션‧뷰티 아이템과 바람막이, 캠핑의자, 침낭 등 레저용품까지 가을 인기 상품들을 카테고리별로 준비했다.

기획전 상품 10% 할인에 더해, 일부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트렌드패션 20% 중복할인'(최대 5천원 할인), '브랜드패션 20% 중복할인'(5천원 이상 최대 5만원 할인), '유아동패션 20% 중복할인'(최대 5천원 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11번가에 따르면 대체공휴일 연휴가 있던 최근 일주일(9/28~10/4)간 주요 패션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달 대비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의류' 거래액은 45%, '남성의류'는 46%, '여성신발'은 40%, 특히 '남성 니트'는 252% 급증한 가운데 본격적인 가을 날씨 시작과 함께 연휴 기간 외출이 늘어나 고객들의 쇼핑이 활발해진 것으로 보인다.

◆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1'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한국바이오협회는 리드엑시비션스코리아와 함께 오는 10월 27일, 28일과 11월 24일 25일 4회에 걸쳐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1'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FALL IS BIO SEASON'이라는 테마에 걸맞게 다양한 최신 바이오산업 키워드를 중심으로 산업계 주요 연사들이 총출동하여 그야말로 '바이오로 풍성한 가을'을 만들기 위해 컨퍼런스 구성에 총력을 다했다는 후문이다.

컨퍼런스는 사전등록을 한 경우에 한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 기간은 오는 10월 12일부터다. 사전등록 및 세부사항 확인은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1'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