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T&G장학재단이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은 친환경, 사회혁신,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주제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며 함께 성장하는 사회혁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진행된다.

1차 심사는 서류전형으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평가를 통해 15개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팀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면접 심사를 진행하고, 11월 30일 10개팀을 최종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선정된 10개팀 전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되고 그 중 상위 6개팀에게는 추가로 상금이 지급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 2~4인 팀 단위로 오는 10월 22일까지 접수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G 장학재단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KT&G]
KT&G 장학재단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사진=KT&G]

◆ 스타벅스, 독립유공자 후손 대학생 50명에 1억원 장학금 지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국가보훈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조성을 위한 업무 협약 및 장학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송호섭 대표이사와 국가보훈처 이남우 차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상균 사무총장,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스타벅스는 국가보훈처,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자손 대학생 50명에게 각각 200만원씩 총 1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5년부터 7년째 독립유공자 자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83명에게 누적 5억 6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지원되는 1억원의 장학금은 올해 삼일절과 광복절을 맞아 출시했던 기념 텀블러와 머그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스타벅스에서 기금으로 매칭하고, 매장 내 비치되어 있는 사랑의열매 모금함을 통해 조성된 5천만원을 더해 조성됐다.

◆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기업, 성장과 고용창출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쿠팡과 함께하는 중소기업들이 고용을 동반한 성장을 만들어 내고 있다. 쿠팡은 최근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로켓배송으로 가파른 성장을 이뤄내고 고용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중소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공개했다.

1978년 오픈한 '삼익가구'는 1세대 가구의 대표 주자로 온라인 비즈니스에 집중하기 위해 4년전 '스튜디오 삼익'을 설립했다. 양질의 제품을 갖췄지만 온라인 판매 경험이 부족했던 '스튜디오 삼익'은 쿠팡 로켓설치를 만나고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스튜디오 삼익은 지난해 9월부터 쿠팡 로켓설치를 진행하며 쿠팡 내 월매출이 종전 10억 원에서 최근 두 배 가까이 성장했다.

스튜디오 삼익은 쿠팡이 제품을 직매입하는 로켓설치가 가구업계의 관행을 깨고, 고객들에게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 CJ,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씨앗' 10개 기업 선발

CJ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씨앗(CIAT)'에 참여할 10개 기업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 '씨앗' 프로그램은 CJ제일제당을 비롯해 CJ대한통운, CJ ENM 등 6개 주요 계열사가 도약기(창업 3~7년)의 스타트업을 뽑아 육성하는 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한다.

선발 기업 10곳은 각각 최대 3억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더불어 10개월간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우선 매칭된 계열사의 전문가 멘토링과 기술·사업 타당성에 대한 조언을 진행한다. CJ 미국 법인의 지원을 받아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또, DIA TV 파트너 크리에이터, 다다스튜디오와 함께 서비스 및 기술을 소개할 수 있도록 홍보 영상 제작도 돕는다.

푸드테크 분야 스타트업 육성에는 CJ제일제당이 ▲허브넷컴퍼니(빅데이터 기반의 잔존 농산물 가격 및 물량 분석 서비스) ▲와이즈솔루션(웹 크롤링을 활용한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 플랫폼) ▲애자일소다(고객 맞춤/추천 서비스를 실현하는 AI기반 의사 결정 인텔리전스 소프트웨어) 등 4개 기업을 지원한다. 로지스틱스&커머스 분야는 CJ대한통운과 올리브영이 디비퍼스트(국내 최초 트럭 운전기사를 위한 위치기반 트럭놀이터 서비스 '탱고')와 재미있는 연구소(리뷰 콘텐츠 오픈마켓 플랫폼 '21세컨즈')를 지원 및 육성한다.

◆ BBQ, 배달의민족 최대 6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가 배달의민족에서 전 메뉴를 대상으로 최대 6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배달의민족 할인 프로모션은 오는 4일까지 총 8일간 진행되며,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BBQ 전 메뉴를 배달·포장 주문 시 기본 4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내달 3일까지는 배민원 단건 배달 서비스로 주문 시 추가 할인이 적용되어, 최대 6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BBQ치킨을 즐길 수 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본 프로모션 활용 시 BBQ의 인기 메뉴들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치킨 할인 프로모션 [사진=BBQ]
BBQ치킨 할인 프로모션 [사진=BBQ]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골프 클럽하우스에 '친환경·고메 가을 메뉴' 출시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워커힐)는 가을철 골프장을 찾는 '라운딩 족' 고객을 겨냥, 대외 사업부가 위탁 운영하는 골프 클럽하우스에서 가을 메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메뉴는 최근 친환경 호텔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워커힐의 ESG경영 전략을 반영하여, 메뉴 맛을 최대화하는 것은 물론이고, 유통 및 조리 과정에서 남는 식재료를 최소화한 '지속 가능한' 상품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이 메뉴들은 워커힐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친환경 레시피 공모를 통해 취합된 아이디어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천그랜드CC, 골드CC, 샤인데일CC, 코리아CC, 세현CC 등 워커힐 대외사업부가 운영하는 클럽하우스 5곳에서 진행된다. 워커힐은 채소 뿌리와 줄기 등의 식재료를 알차게 활용한 메뉴, 특수 육류 부위를 주재료화 한 이색 메뉴 등을 업장마다 다양하게 선보이며 클럽하우스의 프리미엄 요리에 대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이번 메뉴들은 가을철 입맛을 북돋아주는 아삭한 식감의 채소와 풍부한 영양소를 담은 제철 식재료 등을 아낌없이 활용하여 라운딩 전후 영양 보충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고급 만찬의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골드CC에서 판매하는 '가을 버섯 만두 전골'의 경우 표고버섯의 밑동, 자투리 당근 등을 잘게 다져 만두로 만들고 가을 제철 식재료인 자연송이버섯을 함께 넣어 버섯 특유의 풍미를 한껏 끌어올렸다.

◆ 오뚜기, 로스트아크 협업 제품 '게이머즈컵 딜러 핫치킨마요' 용기면 출시

오뚜기가 스마일게이트 RPG의 MMORPG 게임인 '로스트아크'와 손잡고 '게이머즈컵 딜러 핫치킨마요' 용기면을 선보였다. 지난 2월 출시한 '게이머즈컵 힐러 고기짬뽕'에 이은 '게이머즈컵' 시리즈의 두 번째 주자다.

'게이머즈컵'은 게임 유저들을 타깃으로 하는 최초의 용기면 브랜드로, 게이머들로 이뤄진 가상 왕국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를 콘셉트로 한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8월 공개된 로스트아크 신규 클래스 '소서리스' IP를 활용, 기존 게이머즈컵 패키지 디자인에 소서리스 캐릭터를 적용했다.

'게이머즈 딜러 핫치킨마요'는 동결건조 닭고기와 감자, 당근, 청경채, 양배추 등 푸짐한 건더기를 넣어 매콤한 닭갈비의 맛을 구현했다. 홍고추와 하바네로 고추, 카레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강력한 한 방을 자랑하는 소서리스 캐릭터에 걸맞은 매운 맛을 냈으며, 고소한 마요네스를 더해 한층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게임 유저들의 영양 보강을 위해 오메가3 지방산, 결명자 분말, 마리골드 색소, 식이섬유, 단백질, 칼슘, 칼륨, 비타민D, 강황 등 9가지 영양소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 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누적판매량 6억개 돌파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토핑 요구르트의 원조 '비요뜨'가 누적판매량 6억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시리얼을 우유와 함께 먹어야 한다는 통념을 깨며 지난 2004년 국내 최초로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를 선보였다. '비요뜨'는 단순 간식으로 여겨졌던 요거트를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간편대용식 요거트로 자리잡으며 올해 9월 기준 누적판매량 6억개를 돌파해 독보적 1위를 입증했다.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는 네모난 용기 한쪽에는 서울우유 국산 원유로 만든 부드러운 플레인 요구르트가, 나머지 한쪽에는 토핑이 들어있어 용기를 한쪽으로 꺾어 두 가지를 섞어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 상하농원 할로윈 이벤트 '호박유령의 저주' 운영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에서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호박유령의 저주' 할로윈 이벤트를 운영한다.

2021 상하농원 할로윈 이벤트 '호박유령의 저주'는 병든 밭에서 태어난 호박유령과 악당들이 상하마을을 혼란에 빠트렸지만, 이를 구하기 위해 나타난 히어로들과 꼬마농부들이 협동하여 다양한 미션을 완수해 마을을 구한다는 스토리를 담았다. 특히 미션이벤트는 건강한 먹거리와 자연보호 습관을 길들이는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담아 아이들의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해 기초체력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할로윈 이벤트에는 매일유업의 데르뜨, 우유속에 딸기라이더, 상하치즈, 상하목장, 상하키친 제품과 궁중비책이 함께 참여해 미션 완료 후 받을 수 있는 리워드 경품을 더욱 풍성하게 구성했다. 미션 프로그램뿐 아니라 호박 꾸미기와 할로윈 코스튬 콘테스트를 개최해 재미요소를 강화했고, 악당들과 가위바위보 게임을 통해 에코코인을 획득하는 미션 등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 이랜드 애니바디, '편애브라' 신상 컬러 출시

이랜드리테일에서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가 2021년 FW 시즌을 맞아 편애브라의 새로운 컬러와 상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지난 3월 출시한 편애브라는 '오로지 나를 위한 편안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남의 시선을 고려하지 않고, 자기 몸 자체의 편안함만 고려해 기능과 착용감에 중점을 두고 만들어졌다. 자기 몸 긍정주의(바디포지티브)의 트렌드와 함께 현재까지 누적 14만장 판매되며 많은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편애브라는 이번 가을시즌을 맞아 우아함이 가미된 핑크 브라운 톤의 '마브'컬러와 깊고 달콤한 감성을 담은 '초콜릿' 컬러를 출시했다. 편안한 기능에 충실하면서도 FW 시즌에 어울릴만한 우아한 컬러 라인업을 추가해 심미성까지 더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KT&G장학재단, '사회혁신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