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나사렛대-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 수어영상교재’ 무료 배포


장애아동 교육에 맞춘 다양한 배리어 프리 콘텐츠 제작

[아이뉴스24 이숙종 기자] 나사렛대학교는 청각장애 유아·초등학생을 위한 ‘아동성폭력예방 수어영상교재’를 제작해 오는 10월부터 특수학교에 무료로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재제작은 나사렛대와 굿네이버스가 지난 6월 ‘청각장애인 아동권리교육 접근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에 따른 것으로 굿네이버스가 아동성폭력예방 영상을 제작하고, 나사렛대는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화면해설 콘텐츠와 농아 어린이를 위한 수어 통역을 지원했다.

양 기관은 이번에 제작된 배리어 프리 아동권리교육 콘텐츠(아동성폭력예방 수어영상교재)를 10월부터 특수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나사렛대와 굿네이버스가 제작한 아동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수어로 통역하고 있다. [사진=나사렛대]
나사렛대와 굿네이버스가 제작한 아동성폭력 예방 인형극을 수어로 통역하고 있다. [사진=나사렛대]

대학 관계자는 "양 기관이 비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한 교재나 영상은 청각장애아동이 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해 교재 제작을 추진했다"며 "향후 다양한 교육자료를 배리어 프리 콘텐츠로 만들어 장애아동의 교육 콘텐츠 접근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사렛대학교는 교육부 '장애대학생 진로취업지원 거점대학사업'의 일환인 ‘ 장애학생 취업탐방단’사업‘과‘ 장애학생 진로·취업지원사업’ 에도 굿네이버스와 협력하고 있다.

/천안=이숙종 기자(dltnrwh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나사렛대-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 수어영상교재’ 무료 배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