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 SKT·센티넬원과 클라우드 보안 '맞손'


R&D 등 기술 확보 협력…"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제공"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ADT캡스가 SK텔레콤, 센티넬원과 클라우드 보안 사업 강화에 나선다.

(왼쪽부터)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에반 데이비슨 센티넬원 아태지역 인도·일본 시장 총괄, 김경남 SK텔레콤 S&C기술그룹장 [사진=ADT캡스]

ADT캡스(대표 박진효)는 클라우드 보안 사업 협력을 위해 SK텔레콤, 사이버 보안 솔루션 기업 센티넬원과 3자간 전략적 협력 협약(SCA)을 체결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각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노하우를 공유하고 클라우드 보안 기술력 향상을 도모한다. 또 적극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사업 기회를 창출할 계획이다. 글로벌 공동 마케팅도 추진하기로 했다.

ADT캡스는 지난달 SK텔레콤과 함께 출시한 클라우드 보안관리 플랫폼(CSMP)에 센티넬원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 플랫폼(CWPP)을 연동한다. 인공지능(AI) 분석을 기반으로 강화된 클라우드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CSMP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과 자산 보호 관리 등을 효율적으로 하도록 지원한다.

김병무 ADT캡스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갖춘 클라우드 보안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반 데이비슨 센티넬원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인도·일본 총괄(부사장)은 "이번 SK텔레콤, ADT캡스와 전략적 협력 협약 체결로 빠르게 성장 중인 한국의 사이버 보안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하겠다"고 했다.

/최은정 기자(ejc@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