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메타버스 점포 늘린다…제페토 2호점 오픈


실제 매장 '스마트 자판기' 및 자체브랜드 상품 도입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CU는 온라인 가상공간(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CU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선보인다. [사진=BGF리테일]

앞서 CU는 지난 8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했다. 이후 제페토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오픈 이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인증샷 수는 8배 늘었다.

제페토 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2천900여개, 조회 수는 270만 건을 넘어섰다. 제페토 내 아바타 아이템으로 판매 중인 CU 패션 아이템은 22만여개가 판매됐다.

제페토 2호점은 제페토 맵 중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교실2'에 들어선다. CU가 실제 매장에 도입하고 있는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CU 자체브랜드(PB) 생수인 '헤이루 무라벨'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CU가 올해 선보인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도시락 상품과 히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