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폴 바셋, 커피의 계절 가을 맞아 음료 10종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폴 바셋, 커피의 계절 가을 맞아 음료 10종 출시

폴 바셋이 커피의 계절 가을을 맞아 에스프레소 콘파냐와 견과류, 제철 작물을 활용한 라떼 등 신제품 10종을 출시했다.

이번 가을에 선보인 에스프레소는 이탈리아어로 생크림을 넣었다는 뜻을 가진 '콘파냐' 3종이다. 스페셜티 등급의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에 달콤한 크림과 꿀, 초콜릿, 시나몬 시럽 등을 넣고 스페니쉬 크림으로 마무리해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 견과류 라떼는 피스타치오와 아몬드를 활용한 라떼다. 100% 피스타치오 원물로 만든 페이스트를 넣은 '피스타치오 라떼'와 '피스타치오 아이스크림 라떼'는 처음부터 끝까지 고소하고 진한 피스타치오 맛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폴바셋은 가을을 대표하는 작물인 밤과 고구마로 만든 소잘라떼도 선보였다.

폴바셋 신메뉴 모습 [사진=매일유업]
폴바셋 신메뉴 모습 [사진=매일유업]

◆ 롯데제과, 무설탕 'ZERO' 프로젝트 실시

롯데제과가 대체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ZERO'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무설탕 제품 등 저당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ZERO' 프로젝트는 당 섭취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품에 설탕 대신 대체감미료를 사용해 무설탕 제품을 만드는 것이다. 또 프로젝트의 목적을 명확하게 알 수 있도록 제품의 디자인 겉면에 '설탕은 제로, 달콤함은 그대로'라는 문구를 삽입하고, 제품명 뒤에 'ZERO'라는 단어를 일괄적으로 적용했다.

롯데제과는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제품 설계에서부터 배합까지 수많은 테스트를 실시하여 대체감미료를 사용하더라도 기존 제품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살렸다. 'ZERO' 프로젝트는 파이,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 과자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까지 범위를 넓혀 진행된다.

◆ 파리바게뜨, '추석 맞이 랜선 패밀리 콘서트' 카쇼라 진행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카카오커머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케이크와 선물세트 등을 소개하고 풍성한 혜택도 전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추석 맞이 랜선 패밀리 콘서트' 콘셉트로 14일 저녁 7시 30분부터 90분간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최근 가수로서뿐 아니라 스트리머로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밴드 소란의 '고영배'와 베테랑 쇼호스트이자 샵테이너인 '오민화'가 출연해 즐거운 명절 분위기 속에서 파리바게뜨의 다양한 제품들을 실속있는 혜택과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특별히 이번 방송은 콘서트 콘셉트로 진행되는 만큼, 매력적인 보이스의 고영배가 선사하는 감미로운 노래도 함께 엿볼 수 있다.

이날 방송을 통해 파리바게뜨는 ▲파운드 형태의 촉촉한 케이크에 속부터 꽉찬 6년근 풍기 인삼으로 만든 홍삼 절편과 건강한 꿀, 무화과, 피칸, 잣, 대추 등을 듬뿍 더한 '꿀삼케익' ▲바삭하고 달콤한 호두 파이 위에 달콤쌉싸름한 홍삼 절편과 호박씨를 더한 더한 '꿀삼호두파이' 등 풍기 인삼 농가를 돕는 농가상생의 가치를 더한 추석 선물과 '만월빵'을 소개할 예정이다.

◆ BBQ, 요기요에서 최대 9천원 할인 프로모션 진행

제너시스BBQ가 배달앱 '요기요'에서 대국민 메뉴 최대 9천원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이달 13일부터 19일까지 총 7일간 요기요 앱에서 진행되며, 프로모션 메뉴 주문 시 누구나 기본 6천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요기요 슈퍼클럽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가 3천원 할인을 제공, 최대 9천원 할인된 가격으로 BBQ치킨을 즐길 수 있다.

프로모션 적용 메뉴는 총 7종으로, 단품에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 한 마리·반반·블랙페퍼 및 오리지날 양념치킨까지 총 4종이 포함되어 있다. 단품만으로 아쉽다면 황올반반+치즈볼, 핫크리스피+크림치즈볼+레몬보이 2캔, 체고치(체다고다치즐링)+크림치즈볼+레몬보이 2캔까지 인기 메뉴로 이루어진 총 3종의 세트 메뉴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칠성, 명절 선물용 와인 추천

롯데칠성음료가 추석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본가에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에게 선물로 적합한 선물용 와인 2종, 연휴를 혼자 보내는 '혼추족'을 위한 저칼로리·저도수 와인 2종을 추천한다.

'산타캐롤리나 리제르바 드 파밀리아 까르메네르', '산펠리체 일 그리지오' 2종의 와인은 각각 3,5만원대 가격으로 부담없이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에 적합하다. '산타캐롤리나 리제르바 드 파밀리아 까르메네르'는 풍부한 과즙감을 느낄 수 있는 와인이다.

기름진 명절음식과 어울리는 와인은 '산펠리체 일 그리지오'로 탄닌이 음용 즉시 느껴지며 밸런스가 잘 잡힌 것이 특징이다. 무거운 음식과 페어링해 마셨을 때 기분 좋은 산도를 느낄 수 있다. 연휴를 혼자 보내는 '혼추족'을 위한 저칼로리 와인은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샤도네이'와 '옐로우테일 퓨어브라이트 소비뇽블랑' 2종으로 상대적으로 낮은칼로리와 도수로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도 추석음식과 함께 가볍고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 추석 선물용 와인 제품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 추석 선물용 와인 제품 [사진=롯데칠성음료]

◆ 골든블루, 취약계층의 따뜻한 추석을 위한 희망상자 전달

골든블루 자원봉사단은 지난 8일, 지역 내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희망상자'를 전달했다.

골든블루는 최근 3년간 부산 사랑의 열매를 통해 기장군도시관리공단 기장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금을 전달해왔다. 이번 기부금은 사회적 약자를 돕고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사태로 위기에 처한 지역 경제도 살리기 위해 '희망상자'를 제작하는데 사용됐다.

'희망상자'는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명절 물품으로 구성된 기부 박스로, 과일과 말린 생선, 라면, 유과, 찹쌀 및 잡곡, 생필품 등으로 구성됐다. 골든블루 임직원이 포함된 자원봉사단은 '희망상자'를 포장하고 북한이탈주민과 한부모 가정, 저소득층 등 총 50가구를 직접 방문해 '희망상자'와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 LG생활건강, 디지털로 만나는 궁 '후 궁중 문화 캠페인' 전개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문화재청과 함께 전개하는 디지털 궁중 문화 캠페인을 선보였다. LG생활건강이 지난 10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디지털 '후 궁중 문화 캠페인'은 덕수궁을 배경으로 음악, 퍼포먼스, 의상 등이 어우러진 종합 예술로 궁중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영상은 주인공이 쇼윈도에서 신비하게 빛나는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에 이끌리면서 시작된다. 주인공이 환유 국빈세트를 바라보는 찰나에 공간이 궁으로 바뀌고 어느새 주인공의 의상도 머리모양도 왕후의 모습으로 바뀐다.

왕후가 된 주인공이 한 발 한 발 걸음을 내딛자 음악과 함께 무용수들의 아름다운 퍼포먼스가 펼쳐진다. 주인공이 춤을 추며 문, 계단, 기둥을 지날 때마다 덕수궁의 덕흥전, 석어당, 정관헌, 석조전으로 공간이 바뀌며 아름다운 퍼포먼스가 펼쳐지고, 이윽고 중화전에 다다르자 쇼윈도에서 봤던 '환유 국빈세트 궁중자수함이' 빛나고 있는 모습을 담았다.

◆ 안다즈 서울 강남 조각보 레스토랑, 개관 2주년 기념 스페셜 디너 세트 선봬

하얏트 계열의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의 조각보 씨푸드 그릴과 미트앤코에서는 오는 9월 30일까지 개관 2주년 기념 스페셜 디너 세트를 선보인다. 각 레스토랑의 인기 메뉴들로만 구성한 2인용 세트로, 풍성한 디너 테이블을 위해 안성맞춤이다.

씨푸드 그릴 디너 세트는 세가지 요리와 맥주로 구성했다. 이국적인 맛으로 인기가 많은 새우 망고 샐러드를 비롯하여, 셰프의 고유 레시피로 만든 막걸리 육수 또는 싱가폴 락사 중 육수를 선택할 수 있는 조개찜, 참숯 그릴에 구운 꼬치구이 4종과 안다즈 수제 맥주 2병까지 포함되어 풍성한 저녁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2인 기준 8만8천800원이다.

해당 세트는 '네이버예약 페이지'를 통해서만 구매 및 예약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매일 오후 5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다.

◆ 헤라, '로즈 인퓨전 컬렉션' 출시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기존 로즈 컬러의 고정관념을 벗어난 21년 F/W 컬렉션 '로즈 인퓨전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 로즈 인퓨전 컬렉션은 헤라의 베스트셀러 제품인 센슈얼 파우더 매트의 인기 컬러 로지 스웨이드를 중심으로 로즈 컬러의 스펙트럼을 확장시킨 리미티드 립 컬렉션이다.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는 부드럽고 풍부한 컬러와 질감으로 입술을 가볍게 감싸주는 리퀴드 타입의 소프트 매트 립 제품이다. 시어버터와 석류 추출물을 함유해 각질 부각 없이 부드럽게 발리며, 입술 경계에 자연스러운 번짐을 표현한 스머지 립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머 성분이 입술 굴곡 사이사이를 채워 파우더를 바른듯한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이다.

이번 로즈 인퓨전 컬렉션은 핑크 쉐이드에 퍼플이 한 방울 가미된 듯 생동감 넘치는 컬러 3가지로 구성했다. 기존 로지 스웨이드 컬러는 헤라 센슈얼 파우더 매트 제품 중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컬러로 따스함과 신비로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 CJ제일제당, 금감원 등과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 추진

CJ제일제당은 13일 금융감독원, 영국대사관, 이화여대 등 산·관·학이 협력해 '국제 기후리스크 관리모형 개발'(프론티어 -1.5D)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를 비롯해 정은보 금융감독원장, 사이먼 스미스 주한 영국대사 등이 참석했다.

'프론티어 -1.5D'는 지구 온난화를 산업화 이전 대비 1.5℃ 이내로 제한하고자 하는 국제적 합의를 실현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참여 기업들은 업종별 기후 리스크 관련 데이터 분석 및 연구 협력을 맡게 되며 CJ제일제당은 기후 변화 및 탄소중립 정책 등으로 인한 식품산업 전반의 예상 비용을 추정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모형 개발에 나선다.

이번 협약은 기후 리스크 대응을 위해 금융 당국과 기업, 학계, 외국 당국이 협력하는 국제적인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며, 실제적인 데이터를 활용해 경제ž산업 전반에 걸친 기후 리스크를 보다 체계적으로 분석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폴 바셋, 커피의 계절 가을 맞아 음료 10종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