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美 자회사 잼시티, 캐나다 게임사 '루디아' 인수


잼시티 성장 가속화 및 글로벌 사업 경쟁력 강화 기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북미 자회사 잼시티가 캐나다 모바일 게임사 '루디아(Ludia Inc.)' 지분 100%를 1억6천500만달러(약 1천925억원)에 인수했다고 9일 발표했다.

루디아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위치한 모바일 게임사로 '쥬라기 월드: 더 게임(Jurassic World: The Game)',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Jurassic World: Alive)', '드래곤즈: 타이탄 업라이징(Dragons: Titan Uprising)' 등 세계적 IP를 기반으로 한 여러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개발 및 퍼블리싱하고 있다.

현재 DC 및 디즈니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 중이며 특히 블록버스터 영화 시리즈로부터 영감을 받아 개발된 루디아의 최신작 '쥬라기 월드: 얼라이브'는 증강현실(AR) 게임 장르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넷마블은 이번 루디아 인수로 잼시티의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크리스 디울프(Chris DeWolfe) 잼시티 공동 창립자이자 CEO는 "루디아의 혁신적인 게임 메커니즘과 잼시티가 보유한 데이터 사이언스 플랫폼 간 시너지는 두 회사의 완벽한 결합을 이루고 풍부한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상당한 가치를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알렉스 타벳(Alex Thabet) 루디아 공동 창립자이자 CEO는 "지속 성장하고 있는 포트폴리오와 회사에서 가장 야심찬 신작들을 준비 중인 상황에서 전략적 파트너를 찾아야 할 시점에 도달했고 잼시티는 우리의 성장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완벽한 파트너"라고 말했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이번 잼시티의 루디아 인수를 통해 넷마블의 캐주얼 게임 포트폴리오가 확대되고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는 '쿠키잼(Cookie Jam)',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Harry Potter: Hogwarts Mystery)', '디즈니 이모지 블리츠 (Disney Emoji Blitz)' 등을 개발한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다. 지난해에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의 미국 10대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된 바 있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美 자회사 잼시티, 캐나다 게임사 '루디아' 인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