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교촌에프앤비, 판교 신사옥 기공식 개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교촌에프앤비, 판교 신사옥 기공식 개최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8일 경기도 성남시에서 판교 신사옥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공식에는 교촌에프앤비 주요 임원 및 공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판교 신사옥은 연면적 1만4천11㎡(약 4천200여평)의 지하 4층 지상 11층 규모로, 판교 제2테크노밸리 D5-2블록에 건립된다. 교촌은 보다 창의적인 환경에서 시대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 임직원들의 가능성을 더욱 확장하고자 이번 신사옥 건립을 결정했다.

2023년 5월 준공을 목표로 한 판교 신사옥은 식물을 활용한 '자연친화적' 그린 오피스를 표방한다. 특히 투명 유리와 프린티드 글라스를 이용한 심플하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은 사옥의 그린 오피스 컨셉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왼쪽 두번째), 조은기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왼쪽 세번째) 등 참석인사들이 시삽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소진세 교촌에프앤비 회장(왼쪽 두번째), 조은기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왼쪽 세번째) 등 참석인사들이 시삽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 LG생활건강 숨37°, 타임에너지 메이크업 출시

LG생활건강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숨)에서 발효 에너지로 촉촉하면서도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 표현을 완성해주는 타임에너지 메이크업 제품을 출시했다. 2010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아 온 숨의 대표 영양 보습 라인인 '타임 에너지'의 효과를 담은 메이크업 베이스, 쿠션 등 스킨케어 메이크업 제품 4종을 선보인 것.

타임에너지에는 믿을 수 있는 순한 성분을 담아 피부에 자연·발효 에너지를 전달한다. 식물 발효 성분을 함유, 풍부한 영양을 전달하고 보습 광채 성분이 촉촉하면서도 생기 넘치는 피부로 가꿔준다.

'대즐링 모이스트 쿠션'은 가볍게 발려 숨 쉬듯 편안하게 피부에 밀착되는 것이 특징으로, 촉촉하면서도 건강하게 빛나는 윤기를 선사하는 보습 광채 쿠션이다. '대즐링 메탈 커버 쿠션'은 고커버 피그먼트를 함유, 결점 없이 균일하게 커버해주고 쫀쫀한 제형이 정교하고 빈틈없이 밀착돼 타고난 듯 매끄러운 결광 피부를 완성해준다.

◆ 휴젤 '웰라쥬', 3년 연속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휴젤의 클리니컬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Wellage)가 지난 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더마 코스메틱 부문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웰라쥬는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보툴리눔 톡신, HA필러 기업 휴젤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 오랜 임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탄생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다. 클리니컬 그레이드의 고농축, 고순도 유효 성분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제품은 국내외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다. 특히 2018년 1월 출시 이후 2020년 12월까지 무려 3천만개 판매를 달성한 스테디셀러 '원데이 키트' 시리즈는 웰라쥬 브랜드 성장의 초석이 됐다. 고농축 히알루론산을 동결 건조해 만든 캡슐과 기능성 앰플로 구성된 원데이 키트는 캡슐을 앰플에 녹여 바르는 이색적인 사용 방법을 사용한다.

◆ 매일유업,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 정식 출시

매일유업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오트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정식 출시한다.

어메이징 오트는 오트(Oat, 귀리)를 껍질째 갈아 만든 식물성 음료로, 지난 8월 25일 카카오커머스의 공동주문·주문제작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먼저 선보였던 제품이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는 약 일주일간 1만2천500세트의 판매고를 달성했다.

매일유업은 오는 9월 9일 목요일 오전 10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어메이징 오트의 정식 출시를 알린다. 당일 방송에는 스타일리스트 서수경과 개그맨 이세영이 출연해 새로운 식물성 음료 어메이징 오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어메이징 오트 정식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대상 이벤트도 벌인다. 매일유업은 방송 중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 구매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민족 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선물세트 구성도 선보인다.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모습 [사진=교촌에프앤비]

◆ SPC그룹, 추석맞이 사회공헌활동 펼쳐

SPC그룹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추석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SPC그룹은 '사회적 거리두기에도 마음은 더 가깝게'라는 주제로 아동 주거환경 개선 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진행했다.

우선, SPC그룹은 대표적 온라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달콤한 동행'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 2천만원으로 한국해비타트와 함께 종로구 창신동 일대의 주거환경 취약계층 아동 돕기에 나섰다. 8월 25일부터 약 3주간 진행되는 주거환경 개선 활동 현장에 SPC그룹과 한국해비타트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했다.

이와 함께 SPC행복한재단과 SPC삼립,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등 SPC그룹 계열사 6개 사업장 인근 18개 복지기관에 추석 명절 제품을 후원한다.

◆ 유한킴벌리, ESG 경영노력 담은 2021 지속가능성보고서 공개

유한킴벌리가 2021년 지속가능성보고서를 기업 웹사이트에 공개했다. 유한킴벌리는 2006년 이래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에서 어떤 영향과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 과제는 무엇인지, 이해관계자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오고 있다.

올해의 보고서는 ▲ 새로운 반세기를 시작하며 100년 기업으로 나아가는 유한킴벌리의 방향성과 비전 제시 ▲ 이를 뒷받침하는 ESG 경영 실천 노력 ▲ 기후변화 대응 노력(온실가스 배출량 및 에너지 사용 검증) 등을 다루고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구체적으로는 이해관계자의 관심이 나날이 커지고 있는 ESG 경영 노력을 사회, 환경, 지배구조 측면으로 분류하여 핵심 정책과 프로그램, 성과 등을 일목요연하게 제시하고 있으며, KEY TOPIC 특집을 통해 '굿 브랜드'로 지칭되는 제품을 통한 사회, 환경적 기여 노력도 함께 수록하여 가치 소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고자 했다.

◆ 이랜드, 온∙오프라인 쇼핑 축제 한가위 '만세위크' 개최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동아 등 도심형 아울렛 전 지점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이랜드몰이 오는 9월 8일부터 일주일간 역대급 할인 혜택을 담은 '만족 보장 세일 위크, 만세위크'를 진행한다.

이랜드리테일 도심형 아울렛에는 각 지점에 입점해 있는 200여 개 패션 브랜드의 역대급 브랜드데이가 진행된다. 이와 함께 멜본, 란찌, 인디고키즈, 밀리밤 등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PB와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의 신상품을 8일 단 하루 동안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슈펜은 7일간 요일별로 한정 수량 특가상품을 제공한다. 8일에는 스누피 콜라보 룸슈즈를 1+1 5천원 특가에 제공하고, 신묘한 콜라보 후드티셔츠, 남/여 덧신, 스누피 파우치, 백팩, 양말, 에코백 등을 2천원에서 5천원 수준의 특별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슈펜은 1만원 균일가에 구매할 수 있는 추석 선물 기프트를 지점별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7일간 제공한다.

◆ 홈플러스 "'신선 특전사' 박군, 추석 비상지원 명 받았습니다"

홈플러스가 특전사 출신 트로트 가수 '박군'을 '홈플 신선 특전사'로 선정하고 홈플러스 신선식품의 강점을 고객들에게 알리는 홍보영상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8일부터 유튜브를 비롯한 홈플러스의 공식 SNS 채널에서 선보이는 신선식품 홍보영상에는 홈플러스의 신선식품의 품질을 지키기 위해 철두철미하게 우수한 상품을 선별해내는 '홈플 신선 특전사' 박군의 모습이 담겨있다.

'홈플 신선 특전사' 박군은 영상 속에서 마치 훈련장의 교관과 같이 신선도가 떨어지는 불량식품을 색출해내며, 오직 '확실히 신선'하고, '확실히 맛있는' 신선식품만을 지켜내는 모습을 코믹하게 그렸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교촌에프앤비, 판교 신사옥 기공식 개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