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外


[아이뉴스24 서민지 기자] ◆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가 환경부와 소비자단체인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가 시행하는 화학물질저감 우수생활화학제품 시범사업에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올해 처음 시행된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은 생활화학제품 중에서 유해물질을 법적 규제 이상으로 저감하거나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한 제품을 말한다.

코웨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사진=코웨이]
코웨이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사진=코웨이]

이번에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1종이다. 코웨이는 생활화학제품 안전관리 자발적 협약에 따라 해당 필터에 대한 전 성분 공개에 이어 소비자 보호를 위해 유해성이 낮은 물질로 대체하는 등 유해물질 저감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

◆ 서울반도체, 와이캅 기술 적용 신제품 출시

서울반도체가 LED 산업의 2세대 기술 중 하나인 와이캅(WICOP)기술을 적용해 경쟁사 제품 대비 10% 밝은 신제품 'Z5M4 모델'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기존 하이파워 제품과 1:1 호환이 용이하도록 설계됐으며, 방열 구조가 우수해 고광도 고효율에 적합한 하이파워 패키지다. 업계 최고 수준인 175루멘퍼와트(lm/W)의 높은 광 효율을 제공하며 10만 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앞서 서울반도체는 와이캅 기술을 침해한 필립스 TV와 13개 자동차 조명 브랜드를 상대로 영구적 판매 금지 판결을 받아내는 등 핵심 특허 기술로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서울반도체는 기존 버티컬칩 개발 기업들이 형성해 놓은 20억 달러(약 2조3천억원) 규모의 가로등, 보안등, 식물 생장 조명 등 하이파워 시장으로의 점유율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부 캠페인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7일까지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미사용 물품 기증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3월에 이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와 함께한다.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부 캠페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임직원 미사용 물품 기부 캠페인. [사진=롯데하이마트]

개인이나 기업이 기증한 물품은 장애근로인들이 분류, 가격표 붙이기, 진열 등의 과정을 통해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은 장애근로인들에게 제공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재활용해 환경을 보호하고 장애인 일자리도 지원할 수 있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한다.

◆ 한국엡손, 스마트팩토리엑스포·오토메이션월드 2021 참가

한국엡손이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되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1에 참가해 로봇 솔루션과 산업용 라벨프린터를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는 디지털 뉴딜의 미래를 주제로 국제공장자동화전, 한국머신비전산업전, 스마트팩토리엑스포로 구성되며, 약 450개 기업이 참가, 1천800여 개 전시부스가 마련된다.

엡손은 공식 파트너사인 '바리코리아', '한국렌탈'과 함께 스카라 로봇, 6축 로봇, 포스센서 솔루션을 선보인다. 엡손 스카라 로봇은 수량 기준 10년 연속 세계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품으로 고속 고정밀을 요구하는 작업에 최적화돼 있다. C8은 우수한 진동억제 기술로 고속에서도 저진동이 가능한 하이엔드 6축 로봇으로, 여러 워크를 동시 이동하거나 중량 부품의 반송·조립 공정에 사용된다.

◆ 넷기어, 기업용 메시 와이파이 공유기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 선봬

넷기어가 통합 속도 1.8Gbps에 차세대 무선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AX1800 듀얼 밴드 비즈니스용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신제품은 기존 802.11ac 표준 방식에서 한 차원 발전한 802.11ax 표준 방식인 와이파이 6를 지원하는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의 비즈니스용 제품이다.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 [사진=넷기어]
넷기어 오르비 프로 미니 SXK30. [사진=넷기어]

차세대 와이파이 6의 핵심 기술인 OFDMA(직교 주파수 분할 다중 액세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기존 AC 방식이 한 번에 하나의 데이터만 전송하는 시스템에서 한 번에 다 수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시스템으로 발전해 4배 많은 디지털 기기에 25% 향상된 데이터 처리량을 지원한다.

◆ 보쉬 전문가용 전동공구, 바이터보 신제품 구매 이벤트

보쉬 전동공구 사업부가 이달 초부터 오는 10월 31일까지 전문가용 바이터보 충전 공구 신제품 구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GBH 18V-34CF 키트·베어툴(로터리 해머드릴) ▲GSB 18V-150C 키트·베어툴(임팩트 드릴드라이버) ▲GSR 18V-150C 키트·베어툴(드릴드라이버) ▲GDS 18V-1000C 키트·베어툴(임팩트 렌치) ▲GDS 18V-1050 HC 베어툴(임팩트 렌치) ▲GTS 18V-216 베어툴(테이블 쏘) 등 6종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1개 이상 구매 및 등록한 참여자 전원에게 보쉬의 10L 공업용 청소기 'GAS 18V-10L 휠 세트' 베어툴을 증정한다. 또 참여자 100명을 추첨해 보쉬의 블루투스 18V 라디오인 'GPB 18V-2C' 베어툴(출시 예정)을, 참여자 중 최고 금액 구매자 5명에게는 삼성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를 제공한다.

◆ 고프로, 아디다스·지프와 협업 '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 영상 공개

고프로가 아디다스, 지프와 함께 아웃도어 모험을 주제로 한 협업 영상 '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 공개한다. 이번 영상은 코로나19로 인해 아웃도어 활동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프로 사용자들의 액티비티에 대한 갈증을 해결하고자 기획됐다. 아디다스와 지프와 협업해 산악 모험에 어울리는 고프로 카메라, 아디다스 아우터 및 신발, 지프 차량 등을 함께 소개한다.

고프로·아디다스·지프 '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 캠페인. [사진=고프로]
고프로·아디다스·지프 '웰컴 투 마이 플레이스' 캠페인. [사진=고프로]

특히 이번 영상에서는 각 사를 대표하는 브랜드 인플루언서가 참여한다. 브랜드 인플루언서들은 아디다스의 신발과 의상을 착용하고 지프 '랭글러 4xe'에 탑승한 자신의 모습을 고프로로 담아 독특하고 참신한 영상을 선보인다. 1분 분량의 6개 바이럴 홍보 영상은 7일부터 격주로 고프로, 아디다스, 지프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된다.

/서민지 기자(jisse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코웨이 공기청정기 필터, '화학물질저감 우수제품' 선정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