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국순당,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국순당,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국순당이 추석을 맞아 다양한 구성으로 품격과 실속이 있는 '국순당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명절 조상님 차례상에 꼭 필요한 차례주 예담과 사라진 우리 술을 복원한 법고창신 선물세트 및 자양강장백세주 선물세트, 고구마 증류소주 '려驪'세트, 백세주 선물세트 등 우리 명절에 어울리는 우리 술로 구성했다.

명절 차례에 꼭 필요한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인 차례주 '예담'은 우리나라 최초의 차례 전용주로 개발된 술로 받는 분의 만족도가 높다. 주정을 섞어 빚는 일본식 청주와는 달리 국내산 쌀 100%로 전통 예법에 맞게 빚은 순수 발효 약주이다.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해 차례 후 조상님께 감사하고 후손의 복을 비는 음복례에 적합하다. 1천800mL 대용량 제품과 1천mL, 700mL 등 다양한 용량의 제품이 있다.

희소성과 품격이 있는 우리 술 선물로는 '법고창신 선물세트'가 제격이다. 일제 강점기 등을 거치면서 사라진 우리 술을 국순당이 복원한 술로 구성했다. 복원주마다 역사적 의미가 깊어 특별한 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명절 선물로서 가치가 높다.

국순당 예담 차례주 제품 [사진=국순당]
국순당 예담 차례주 제품 [사진=국순당]

◆ SPC 던킨, 할매 입맛 저격하는 9월 신제품 출시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하며 할매 입맛을 저격한 9월 신제품을 출시했다.

던킨의 신제품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할매니얼' 트렌드를 던킨만의 방식으로 세련되게 재해석해 탄생했다.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인기 유튜버 '박막례'를 제품 모델로 선정했고, 모델 특유의 당당한 반전 매력을 던킨의 도넛과 함께 트렌디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그래피티 아티스트 '제이 플로우'의 손을 거쳐 던킨 도넛의 시크한 매력을 살린 광고 촬영 스케치도 함께 선보인다.

9월 이달의 도넛은 총 5종으로, 흑임자, 팥 등 익숙한 전통의 맛을 던킨만의 스타일로 새롭게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먼저, 전통 간식인 꽈배기를 도넛으로 재해석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할매니얼 입맛을 대표하는 흑임자를 도넛 반죽, 글레이즈드에 넣어 고소한 맛을 살린 '흑임자 꽈배기'와 ▲유기농 호밀이 들어간 반죽에 블랙 올리브를 넣어 향긋한 향과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올리브 호밀 꽈배기' 등으로 구성됐다.

◆ 엔제리너스X진에어, 콜라보 기념 경품 프로모션 운영

롯데GRS가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프랜차이즈 엔제리너스가 진에어와 함께 협업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이번 엔제리너스와 진에어가 함께하는 프로모션에는 오는 3일 엔제리너스 캐릭터를 래핑한 항공기가 김포~제주 노선 비행을 시작으로 프로모션 시작을 알리고 해당 항공기는 내년 2월 말까지 운항한다.

또한 래핑 항공기 내부 좌석에 사용되는 헤드레스트 커버, 탑승객에게 제공되는 냅킨, 종이컵 등 기내 사용 비품과 탑승용 항공권(E-Ticket) 등 다양한 유형 등을 통해 진에어 탑승객들에게 소개된다.

이어 엔제리너스 전국 매장에서는 오는 8일부터 반미 샌드위치와 6일 출시 예정인 가을 신제품 음료 구매 고객 대상 항공권 티켓으로 디자인한 경품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한다.

◆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서 '퐁듀치즈볼과 포인트' 증정 이벤트 진행

교촌치킨이 9월 한달 간 교촌치킨 주문앱 푸시(PUSH) 알림을 설정하고 교촌치킨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추가하면 '퐁듀치즈볼'과 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교촌퐁듀치즈볼'은 에멘탈 치즈와 그뤼에르 치즈를 녹여 빵이나 소시지를 찍어 먹는 퐁듀 스타일을 착안해서 만든 제품이다.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을 애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교촌치킨 주문앱 푸시(PUSH) 알림 설정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교촌치킨' 채널 추가를 함께 한 고객을 대상으로, 주문앱에서 '푱듀치즈볼' 쿠폰과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500포인트'를 증정한다. 쿠폰은 1인 1회, 매일 선착순 300명에게 지급된다.

교촌치킨 주문앱 푸시(PUSH) 알림만 설정한 고객에게도 교촌치킨 주문앱에서 쓸 수 있는 500포인트를 제공한다. 적립된 포인트는 교촌치킨 주문앱 결제 시 사용가능하며 퐁듀치즈볼 쿠폰은 결제 시 '퐁듀치즈볼 할인쿠폰'을 클릭해 적용하면 된다.

◆ 빙그레, 요플레 토핑 모델로 가수 유희열, 적재, 이진아 기용

빙그레가 요플레 토핑의 모델로 안테나 소속의 뮤지션 유희열, 적재, 이진아를 발탁해 영상광고를 실시한다.

요플레 토핑은 지난해 '토핑뮤직'이란 유튜브 채널을 열고 일상생활에서 가볍게 배경음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음원을 공개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가수 KCM과 배우 조동혁을 모델로 '껍데기가 ★로야(별로야)'란 노래와 영상광고를 실시했다. 요플레 토핑의 상징인 프리미엄 원물 토핑에 집중하느라 패키지에는 신경을 못썼다는 컨셉의 영상광고로 뛰어난 실력에 비해 남다른 패션감각으로 주목을 받았던 KCM과 조동혁을 모델로 소위 '셀프디스'를 재미있게 다뤘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규 영상광고는 국내 떠먹는 요거트 1위 브랜드인 요플레에 프리미엄 토핑을 얹어 완벽한 조화를 이뤄낸 '토핑 요거트 중의 톱'이란 컨셉으로 제작됐다. 안테나를 대표하는 뮤지션인 유희열, 적재, 이진아가 직접 음원 녹음에 참여해 완벽한 하모니를 이룬 고 퀄리티 CM송을 만들었다.

빙그레 토핑 모델 적재, 유희열, 이진아 씨 모습 [사진=빙그레]
빙그레 토핑 모델 적재, 유희열, 이진아 씨 모습 [사진=빙그레]

◆ 그랜드 조선 제주, '포 마이 조선 주니어' 패키지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한 쉼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패밀리 패키지 '포 마이 조선 주니어'를 11월 30일까지 선보인다.

기본 사항으로 아이들이 잠재된 상상력을 자유롭게 발휘할 수 있도록 바다, 숲, 하늘 3가지 테마로 구성된 조선 주니어 키즈룸에서의 1박과 창 밖으로 펼쳐지는 오름정원의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키즈 스테이션에서 아이들과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아리아 뷔페 3인 혜택을 담았다.

또한 그랜드 조선 제주의 액티비티 전담팀 '그랑 조이(GRAN JOE)'가 준비한 '하프데이 키즈케어'(3시간) 1인 혜택을 제공해 부모에게는 여유로운 휴식을 누릴 수 있도록, 어린이에게는 즐거운 상상의 여행을 제안해나갈 계획이다. '하프데이 키즈케어'는 알록달록 액세서리 만들기, 대교 씽크잼 별 그림, 뽀송뽀송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블루베리 디저트 쿠킹 클래스 등 요일별로 다양하게 구성되며 원하는 프로그램의 요일에 맞게 선택하여 참여 가능하다.

◆ 티몬, 경북투어패스 최대 84% 할인 판매

티몬이 3일부터 10월 14일까지 6주간 경상북도 여행 시 필수인 자유관광권 '경북투어패스'를 최대 84% 할인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경북투어패스는 모바일 바코드만 있으면 24~48시간 동안 경상북도 주요 관광시설 및 할인가맹점 200여곳을 즐길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다. 주변 제휴 맛집·카페·숙박·체험시설은 패스를 보여주면 최대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전용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경북투어패스 상품 중 베스트셀러인 ▲경주신라 투어패스 48시간권을 최대 84% 할인가에 선보인다. 정상가 기준 5만1천원 상당의 패스를 대인 7천900원, 소인 5천400원에 판매한다. 대릉원, 동궁원, 동궁과월지, 양동마을 등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한국 전통문화유산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또한 안동하회마을, 봉정사 등을 구경할 수 있는 ▲안동 투어패스 48시간권도 2천900원(소인기준)부터 판매한다.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투어패스 결제 후 문자 또는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모바일 바코드를 관광시설의 매표소에 보여주고 입장하는 방식으로 이용하면 된다. 모바일 바코드 하단에 이용 가능한 관광지를 거리순 및 인기순으로 볼 수 있고, 제휴 맛집·카페 등의 할인쿠폰도 확인할 수 있다. 바코드를 처음 사용하는 시점부터 이용시간이 계산되며, 남아있는 시간은 모바일 바코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세계인터 가구 브랜드 리에거, 아트슈머 겨냥 매장서 미술전 개최

최근 인테리어와 미술품 구매에 대한 관심이 높은 아트슈머(Art+Consumer)가 떠오르면서 매장을 전시공간으로 탈바꿈시켜 예술로 고객들을 사로잡으려는 업계 사례가 늘고 있다. 이에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가구 브랜드 리에거(Liaigre)는 미술 시장의 큰손 아트슈머를 겨냥해 이달 15일까지 청담동 쇼룸에서 공예작가 '김준수'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한다.

리에거는 1980년대 중반 디자이너 크리스찬 리에거가 론칭한 프랑스 최고급 가구 브랜드로 지난 2019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프렌치 가구 특유의 화려한 디자인이 유행하던 당시 고급스러우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절제된 디자인과 고품질의 장인 정신으로 전 세계 상류층을 감동시키며 프랑스 럭셔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리에거의 모든 가구와 조명, 소품들은 숙련된 기술과 예술성을 바탕으로 한 프랑스 장인들의 수작업을 통해 제작된다. 리에거의 이번 전시회 또한 이러한 브랜드 철학이 반영된 프로젝트다. 단순히 가구를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400여개가 넘는 제품과 예술가의 작품을 조화롭게 배치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가정집'을 연출하고자 했다.

◆ 순플러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 출시

아모레퍼시픽 최초 클린 더마 브랜드 순플러스(SOON+)가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다스리는 데 효과적인 원료 '고수'를 성분으로 한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을 출시했다.

트러블 엑스퍼트 라인은 기후 변화와 팬데믹 등 외부 환경에 따라 삶의 패턴이 달라져 피부 고민이 커진 고객을 위한 진정 솔루션 제품이다. 아모레퍼시픽만의 기술력을 적용, 고수의 유효 성분을 추출해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엄격하게 관리하는 스마트 팜에서 수경재배 공법으로 깨끗하게 키운 고수만을 선별했다.

이 라인은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 '카밍 워터 에센스', '수딩 젤' 3종으로 구성해 단계별 관리가 가능하다. 트리트먼트 앰플 드랍은 고수 추출물과 센텔라아시아티카를 1% 고함량 처방했다. 고민 부위에 바르면 빠른 피부 진정과 재생 효과를 선사한다. 카밍 워터 에센스는 워터 타입으로, 고수 추출물과 수분 진정에 효과적인 판테놀을 함유해 자극 염려 없이 매일 쓸 수 있다. 수딩 젤은 고수 추출물과 피부 진정에 유익한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를 빠르게 가라앉히고 수분 충전에 도움을 주는 젤 제형 크림이다.

◆ 롯데멤버스, '라임' 추석 설문조사 결과 공개

롯데멤버스가 지난달 6일부터 10일까지 리서치 플랫폼 라임(Lime)을 통해 성인 남녀 1천2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10명 중 6명(63.4%)이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3단계 이상일 경우 이번 추석 명절은 '가족끼리만 보낼 것'이라고 답했다.

이번 추석 구매할 선물 유형으로는 상품권(38.3%)이 1위를 차지했다. 구매 상품권 종류(중복응답 가능)로는 지류 상품권 응답(66.4%)이 가장 많았다. 모바일 상품권(43.6%)이나 기프티콘(30.5%)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답한 사람도 74.1%에 달해 비대면 선물 문화의 보편화가 다시금 확인됐다.

상품권 다음으로는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37.0%), 과일 선물세트(33.7%), 정육 선물세트(28.4%), 햄, 참치 등 가공식품 선물세트(19.6%), 치약 등 생활용품 선물세트(15.9%), 주류 선물세트(14.9%), 커피∙베이커리 선물세트(12.6%), 떡, 한과 등 전통식품 선물세트(12.5%) 순으로 응답률이 높았다. 이번 추석에 구매할 선물세트 가격대를 묻는 항목에서 응답자의 31.1%가 5~10만원대를 꼽았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국순당, 우리술로 구성한 '국순당 선물세트'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