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영FBC, 가장 오래된 싱글 몰트 위스키 'G&M 제너레이션스 80년' 공개


1940년대 위스키 250병의 디캔터에 담아 생산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아영FBC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싱글 몰트 위스키 제품을 국내에 처음 공개했다.

아영FBC가 국내 독점으로 총판하는 고든앤 맥페일(G&M)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싱글 몰트 위스키 'G&M 글렌리벳 제너레이션스 80년' (제너레이션스 80년)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제너레이션스 80년은 오크 케이스로 제작되었으며 80년간 오크통 속에 잠들어 있던 위스키를 상징한다.

G&M 제너레이션스 80년 제품 [사진=아영FBC]
G&M 제너레이션스 80년 제품 [사진=아영FBC]

금번 선보이는 '제너레이션스 80년'은 1940년 2월 3일, 스코틀랜드 북부 외곽 글렌리벳 증류소에서 '미래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진짜 위스키를 만들자'는 비전을 갖고 맞춤형 G&M Cask(술통)에 담은 위스키를 250병의 디캔터에 담아 생산한 것이다.

또한, G&M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건축가이자 디자이너인 데이비드 아드자예 경(David Adjaye OBE)과 파트너십을 맺어 제너레이션스 80년 위스키를 담을 수 있는 독특한 디캔터와 오크 케이스를 제작했다. G&M은 아드자예 경과의 파트너십을 밝히며 그를 '예술가의 감성과 비전을 가진 건축가'로 묘사되는 아드자예 경은 예술성, 유산, 장인정신에 대한 회사의 가치를 공유하는 인물로, 크리에이티브 파트너로서 최고의 적임자라고 소개했다.

G&M은 탁월한 품질의 싱글 몰트 스코틀랜드 위스키를 만들겠다는 단순한 사명으로 125년이상 사업을 운영했다. 4대에 걸친 가족 기업으로서 현재 100개가 넘는 스코틀랜드 증류소의 증류주와 자체 캐스크를 결합한 스코틀랜드 최대 병입회사이다.

G&M 위스키의 명예 이사 스티븐 랜킨은 "제너레이션스 80년은 지금까지의 병입 싱글 몰트 중 가장 오래된 스코틀랜드 위스키로 80년이라는 오랜 시간에도 불구하고 44.9% 도수의 강렬한 풍미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라며 "이는 여러 세대를 거친 G&M의 위스키 양조기술이 최고라는 증거"라고 설명했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영FBC, 가장 오래된 싱글 몰트 위스키 'G&M 제너레이션스 80년'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