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전자 단신] 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ESG 교육 진행 外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ESG 교육 진행

롯데하이마트가 중소 파트너사 ESG 경영 확산을 위해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상품제조·물류·서비스분야 파트너사가 대상이다. 이는 지난 6월 동반성장위원회와 체결한 '협력사 ESG 지원 사업' 협약 일환으로, 롯데하이마트는 협약으로 출연한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해 이번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안전·환경·노동·인권 등 여러 ESG 주요 지표를 다루는 7개 강좌로 진행한다. 또 교육을 위해 별도 제작한 '중소기업 ESG 표준 가이드 라인' 교안과 '중소기업 ESG 자기진단 체크리스트'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는 파트너십을 맺지 않은 중소기업에도 온라인 교육을 무료 제공한다. 오는 9월 30일까지 대기업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상생누리'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엡손, 리락쿠마 라벨프린터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한국엡손이 물품 정리, 선물 포장, 다이어리 꾸미기 등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리락쿠마 라벨프린터 패키지 'LW-H200RK10' 출시 기념 온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새롭게 출시한 프로모션 패키지 LW-H200RK10은 엡손 리락쿠마 라벨프린터(LW-H200RK)와 흰색 라벨 체험용 테이프(SS12K-PX, 4m), 투명 라벨 테이프(ST12K-PX, 9m)로 구성돼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9월 한 달간 진행되며 엡손 라벨프린터를 온라인 인증점에서 구매하고, 구매 사이트에서 상품 리뷰를 작성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5천원을 추가 증정한다.

◆후지필름, 카메라 신제품·신규 개발 렌즈 발표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가 하반기 주력 신제품 4종 및 신규 렌즈 로드맵을 공개했다.

후지필름은 지난 2일 글로벌 공개 행사 '엑스서밋 프라임(X SUMMIT PRIME) 2021'에서 라지포맷 미러리스 카메라 GFX50SII를 비롯해 GF35-70mmF4.5-5.6WR, XF23mmF1.4 R LM WR, XF33mmF1.4 R LM WR 등 4종의 신제품과 현재 개발 중인 GF렌즈 3종, XF렌즈 2종이 포함된 렌즈 로드맵을 발표했다.

 [사진=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사진=후지필름 일렉트로닉 이미징 코리아]

또 현재 개발 중인 렌즈 5종에 대한 로드맵도 함께 공개했다. GFX의 초고화질 사진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G마운트 라인업에는 ▲GF55mmF1.7(35mm 환산 기준 44mm), ▲GF20-35mm(35mm 환산 기준 16-28mm), ▲틸트 시프트 렌즈 3종이 추가돼 총 17개의 렌즈가 로드맵에 이름을 올렸다.

◆에이수스, 고성능 노트북 대거 공개

에이수스(ASUS)가 창작 전문가 및 크리에이터, 직장인, 학생 등을 위한 다양한 라인업의 고성능 노트북을 대거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라인업은 ▲프로아트 스튜디오북(ProArt Studiobook) ▲젠북 플립(Zenbook Flip) ▲젠북 X(Zenbook X) ▲비보북 프로 X(Vivobook Pro X) ▲비보북 프로(Vivobook Pro) ▲ExpertBook B5 시리즈 등 다수 모델이다.

신제품 노트북 전 모델에는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에이수스의 OLED 노트북은 풍부한 고품질 색감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구현한다. 시력에 유해한 블루라이트를 차단하고 강력한 명암비와 섬세한 디테일은 물론, 고해상도의 동영상 및 그래픽 비주얼도 부드럽게 표현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신제품 노트북은 오는 10월 중 순차적으로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전자랜드, 9월 한 달간 이벤트 실시

전자랜드가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가전을 선물해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오는 30일까지 '폴 인(Fall in) 전자랜드, 추석맞이 상품전' 행사를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즉석 추첨을 통해 여러 가지 상품을 지급하는 '복 송편 뽑고 선물 받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는 전자랜드 회원이면 누구나 기간 내 1회 한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사진=전자랜드 ]
[사진=전자랜드 ]

또 전자랜드는 신규 및 기존 고객들을 위해 '추석 맞이 멤버십 페스타' 행사도 진행한다. 신규 고객, 활동 고객, 장기 미구매 고객, 우수 고객 등 전자랜드 멤버십에 가입한 다양한 고객들의 상황에 맞춰 최대 10만 포인트의 미리드림 멤버십 포인트를 지급한다.

◆바디프랜드, NC백화점 강서점에 전시장 오픈

바디프랜드가 서울 강서구 최대 규모의 아울렛인 NC백화점 강서점에 직영 안마의자 전시장을 신규 오픈한다.

새롭게 오픈한 NC강서점은 5호선 발산역 3번 출구 180m 거리의 초역세권인 NC백화점 강서점의 7층에 자리를 잡았다. 아파트, 학교, 상권 등이 밀집된 강서구의 중심지에서 지역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더 많은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또 전자랜드 오픈행사와 더불어 NC백화점 강서점에서 지원하는 각종 상품권 행사에도 참여 가능하다. 바디프랜드는 NC강서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전자 단신] 롯데하이마트, 중소 파트너사 ESG 교육 진행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