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유통 단신] SPC그룹, 아프간 특별 기여자 가족에 구호물품 전달 外


[아이뉴스24 김승권 기자] ◆ SPC그룹, 아프간 특별 기여자 가족에 구호물품 전달

SPC그룹은 충북 진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에서 생활하고 있는 아프간 특별 기여자 가족들에게 구호물품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1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티(tea) 브랜드인 '티트라(teatra)'의 홍차 및 녹차 2만개를 전달했다. 아프가니스탄에는 차를 많이 마시는 식문화가 있어 이를 특별히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SPC그룹 관계자는 "대한적십자사와 상의해 긴급하게 요청 받은 물품에 대한 맞춤 지원을 했다"며, "SPC그룹은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SPC CI [사진=SPC]

◆ 쌍방울, 유도 국가대표 4인방 전속 모델 발탁

쌍방울이 2021 도쿄올림픽 유도 국가대표 4인방 송대남 감독, 조구함, 안창림, 한희주 선수를 쌍방울 대표 브랜드 트라이(TRY)모델로 발탁했다.

1일 쌍방울 본사에서 진행된 트라이 전속 모델 계약 체결식에는 쌍방울 김세호 대표이사와 KH그룹 필룩스 유도단 송대남 감독, 조구함, 안창림, 한희주 선수가 참석했다. 이날 체결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사전 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을 준수해 진행했다.

이번 광고 모델 계약에 따라 유도 국가대표 4인방은 9월부터 12개월 동안 쌍방울 트라이 전속 모델로서 TV CF를 비롯한 지면광고, 라디오·라이브 방송 등 브랜드 홍보를 위해 활발히 활동할 예정이다.

◆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제3회 학술세미나 개최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미래포럼)이 오는 10일 '건강기능식품 규제과학 선진화 전략'을 주제로 제3회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정부, 산업, 학계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산업의 선도적 규제 혁신과 국내 사업의 세계화를 위해 건강기능식품 규제과학 선진화 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와 종합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주제 발표는 미래포럼 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제도 현황 및 발전방향(식약처 영양기능연구과 이혜영 과장),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의료기기 등 규제과학의 현황 및 추진사례(차의과학대 약학과 조혜영 교수) ▲건강기능식품 규제과학 R&D 발전방안(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허석현 국장)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마지막 종합토론 세션에서는 미래포럼 건강기능식품연구회 간사장인 경희대 의약영양학 이정민 교수가 좌장을 맡는다. 한림대 식품영양학과 강일준 교수, 고려대 식품생명공학과 김영준 교수, 뉴트리 이진희 부사장, 노바렉스 정재철 전무, 차의과학대 약학과 조혜영 교수, 식약처 영양기능연구과 이혜영 과장 등과 함께 규제과학 선진화 전략에 관한 심도 깊은 토론을 나눌 예정이다.

◆ 크리스피크림X메이플 조와 달달한 콜라보 신제품 출시

롯데GRS가 운영하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이 9월 가을을 맞아 도넛에 달콤함을 더한 메이플 시럽을 활용한 가을 도넛 신제품 3종을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크리스피크림은 이번 가을 도넛 신제품 3종 출시를 위해 도넛과 잘 어울리는 원료 활용 모색 중 글로벌 시럽 브랜드인 메이플 조(Maple Joe)와 콜라보를 통한 신제품을 기획했다.

신제품 3종은 도넛 겉면에 메이플 시럽을 입히고 구운 베이컨 칩을 토핑 한 ▲베이컨 메이플 링, 도넛 안을 메이플 시럽을 가득 충진해 아몬드를 올린 ▲아몬드 메이플 도넛, 가을 단풍나무 잎 모양을 토핑한 ▲더블 메이플 도넛이다.

크리스피도넛 신제품들 [사진=롯데GRS]

◆ 빙그레 단지우유 신제품 '꿀맛우유' 출시

빙그레가 대표 상품인 단지우유의 신제품 '꿀맛우유'를 선보인다.

꿀맛우유는 달콤한 국산 꿀과 부드러운 우유의 조화를 통해 꿀조합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 연령층의 입맛과 취향을 아우르는 꿀을 단지 용기에 담아 맛과 트렌드를 동시에 겨냥했다. 특히 국산 밤꿀로 꿀의 자연스러운 맛을 극대화하고 마치 꿀을 떠먹는 듯한 느낌의 달콤한 맛과 향을 강조했다. 최근 MZ세대와 먹방계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꿀 트렌드를 반영하여 꿀과 우유의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낸 레시피가 적용됐다.

이번 신제품 꿀맛우유는 꿀벌을 모티브로 한 디자인을 사용한 점도 인상적이다. 단지 용기의 뚜껑에 꿀벌을 연상시키는 노랑색과 진한 밤색으로 이루어진 줄무늬를 사용하였으며, 용기 전면에는 캐릭터화한 귀여운 꿀벌 이미지를 삽입하여 제품의 주목도를 높이고 소비자의 소장욕구를 자극한다.

◆ 홈플러스, 추석 맞아 중소 협력회사 대금 조기 지급

홈플러스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고 동반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상품대금을 비롯한 각종 정산비용을 앞당겨 오는 16일에 일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협력회사 중심의 약 3천개사로 총 1천171억원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총 지급 규모는 전년 추석 대비 약 28.7% 증가한 수준으로, 홈플러스는 이들 중소 협력회사 대금을 정상지급일보다 평균 13일, 최대 14일 앞당겨 추석 연휴 전인 오는 16일 일괄 지급키로 했다.

◆ 매일유업 상하농원, 쏘카 제휴할인 개시

전북 고창에 위치한 농어촌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와 제휴를 맺고 쏘카를 타고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분들에게 차량 대여료 할인과 함께 상하농원 입장료 및 수영장, 스파 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일홀딩스 관계사인 상하농원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팜리조트(FARM RESORT)의 특성을 갖춘 6차 산업의 대표 모델로 쏘카와 제휴를 통해 교통 접근성과 고객 편의성을 개선했다. 이번 제휴로 수도권에서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50% 할인된 요금에 KTX 정읍역 쏘카존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인접한 광주광역시에서도 지정된 쏘카존(3개소)을 이용 시 동일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쏘카를 이용하지 않고 방문한 고객분들에게도 저렴하고 편리하게 주변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상하농원에 쏘카존을 만들었다. 쏘카를 이용해 상하농원을 방문하는 고객은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지정된 쏘카존 5개소(상하농원, 정읍역, 광주송정역, 유스퀘어, 전남대후문)에서 차량대여 시 할인쿠폰을 받아 50%의 대여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파머스빌리지 숙박 및 예약고객은 전국 쏘카존 어디서든 사용가능한 50%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 대웅제약 품질분임조,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은상 수상

대웅제약은 향남공장 품질분임조가 '제47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업무혁신 분야 전국대회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17개 시∙도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우수 분임조 288팀이 참여했다.

대웅제약 향남공장 '블랙박스' 분임조는 '우루사 생산성 향상'을 주제로 '6시그마' 부문에 처음 도전해 은상을 수상했다. 우루사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공정별 제조 소요시간과 효율성 측면에서 문제점을 찾아 개선한 사례였다.

◆ 롯데 헬스원, 모델로 유연석 발탁

롯데제과 건강식품 브랜드 '헬스원'이 새로운 모델로 배우 유연석을 발탁했다. 이는 최근 약 250억원의 누적 매출액을 기록한 프랑스산 프리미엄 초유 제품 '초유프로틴 365'를 앞세우며 '헬스원'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서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하고 있는 유연석은 드라마뿐만 아니라 뮤지컬, 예능 등에서 뛰어난 연기력뿐만 아니라 훈훈한 외모와 젠틀한 이미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배우다. '헬스원'은 부드럽고 선하면서 신뢰감 가는 유연석의 이미지가 '헬스원'이 추구하는 이미지를 어필하는 데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헬스원'은 추후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유연석을 내세워 향후 출시될 다양한 제품 패키지에 활용하거나 각종 SNS를 통해 소식을 전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적극 홍보해나갈 계획이다.

/김승권 기자(peace@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