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광동제약, '제주삼다수와 건강한 수분 섭취' SNS 이벤트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제주삼다수 소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광동제약은 여름철 건강한 수분섭취 방법을 알리는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들과 건강을 위한 올바른 수분 섭취 방법을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회사측은 수분 섭취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은 높아지고 있는 반면, 좋은 물을 통한 수분 섭취 비율은 감소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배경을 설명했다.

광동제약이 여름철 건강한 수분섭취 방법을 알리는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제주 삼다수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
광동제약이 여름철 건강한 수분섭취 방법을 알리는 SNS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은 제주 삼다수 이미지. [사진=광동제약 ]

한국영양학회가 내놓은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개정연구(2020)'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물 충분 섭취자' 비율은 2015년 42.7%에서 2018년 39.6%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반면 음료를 통한 수분 섭취량은 조사 전 연령, 성별에서 늘었다. 국내 음료시장에서 커피음료와 탄산음료가 전체의 50%를 차지하는 것을 고려하면, 물 대신 카페인·탄산음료를 통해 수분 섭취를 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이다.

식약처 등의 자료에 따르면 커피 등의 카페인 음료는 이뇨작용을 촉진해 마신 양의 2배 정도의 수분을 배출시킨다. 음료 섭취가 오히려 탈수를 일으킬 수 있는 것이다. 탄산음료에 포함된 당 성분도 체내 삼투압을 높여 그만큼 수분이 더 필요하게 만들기 때문에, 수분 섭취에 도움이 되지 못 한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건강한 신체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카페인 음료나 탄산음료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물 위주의 수분 섭취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광동제약은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수분섭취 방법을 알리기 위해 준비한 이번 이벤트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 광동제약 인스타그램 계정 내 이벤트 게시물에 '나만의 건강한 수분 섭취 방법'을 댓글로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제주삼다수 가정배송서비스인 '삼다수앱'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동제약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5년 간 생수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한 것과 달리 물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사람은 오히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건강한 수분 섭취 방법에 대한 정보 제공을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건강에 대한 정보 제공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미영 기자(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광동제약, '제주삼다수와 건강한 수분 섭취' SNS 이벤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