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벤처기업협회 '맞손'…DX 경쟁력 강화·벤처 시장창출


디지털 뉴딜 사업수주 위한 솔루션 발굴 공모 진행…벤처기업과 컨소시엄 구성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KT가 벤처기업협회와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발굴·사업화, 미래 사업 연구개발(R&D) 등을 추진한다.

KT가 벤처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발굴·사업화, 미래 사업 연구개발(R&D) 등을 추진한다.
KT가 벤처기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디지털전환(DX) 솔루션 발굴·사업화, 미래 사업 연구개발(R&D) 등을 추진한다.

KT(대표 구현모)는 벤처기업협회와 '디지털 플랫폼 사업 경쟁력 강화 및 벤처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KT는 인공지능(AI)·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주력 성장사업 분야에서 벤처기업협회 회원사의 우수 기술·솔루션 협력으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벤처기업은 사업 노하우와 시장 창출 역량이 증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 디지털 플랫폼 분야 차별화 솔루션 발굴 및 사업화 ▲ 미래 사업 공동 R&D 추진 ▲ 신기술 교류에 중점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우선, KT는 벤처기업협회와 협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뉴딜 수주사업을 위한 차별화 솔루션 발굴을 추진한다. 파트너사와 협력이 필요한 아이템을 선정하고, 벤처기업협회 회원사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공모 접수는 이달 24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10월 중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된 회원사는 KT가 주도하는 디지털 뉴딜 수주 사업 컨소시엄에 참여하게 된다.

아울러, 미래 신성장 분야에서 기술 확보 및 내재화를 위한 공동 R&D와 신기술·비즈니스 트렌드, 이슈해결 등을 위한 기술교류 추진하는 등 세부 실행 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금석 KT SCM전략실장(상무)는 "KT가 지향하는 디지털 플랫폼 사업은 다양한 기술의 융합 및 새로운 고객 가치 창출을 위해 우수 파트너사와의 협력이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이 미래 성장 잠재력을 가진 벤처기업과의 상생 및 생태계 조성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벤처기업협회 '맞손'…DX 경쟁력 강화·벤처 시장창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