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간편식품 초격차"…이건준 대표, CU 상품 혁신 이룬다


'간편식품 리뉴얼' 중점 추진사항…도시락 리뉴얼 마스터플랜 시작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BGF리테일 이건준 대표의 중점 추진사항인 '간편식품 리뉴얼'의 결과물이 나온다.

CU 시그니처 도시락. [사진=BGF리테일]
CU 시그니처 도시락. [사진=BGF리테일]

CU는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 완결인 '도시락 리뉴얼 마스터플랜'을 9월 본격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CU는 새롭게 출시하는 '시그니처 도시락'을 통해 제2의 도시락 전성기를 연다는 복안이다.

올해 CU의 간편식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는 상품력 초격차를 위한 이건준 대표의 중점 추진사항으로 진행됐다.

이대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등의 영향에 따라 전략 상품 중 하나인 간편식품의 품질 향상에 힘을 실었다. 원재료부터 레시피, 제조공정 등 모든 과정을 원점에서부터 대대적으로 혁신할 것을 주문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시그니처 도시락 역시 이러한 상품 혁신을 통해 탄생한 제품이다. 프리미엄 가성비를 강조해 맛·품질·가격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가장 먼저 출시하는 시그니처 도시락은 한식·양식·중식 등 3종이다.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인기 메뉴를 2가지씩 담고 맛의 조화에 중점을 둔 4가지 반찬 구성으로 정찬의 느낌을 살렸다.

건강과 영양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식단조절용 단품 도시락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칼로리를 399kcal 미만으로 줄인 저열량 도시락, 단백질 함량을 30g 이상 높인 고단백 도시락, 탄수화물 구성비를 20% 미만으로 줄인 저탄고지 도시락이다.

집밥 수요 증가에 맞춰 간편한 식사 준비를 도울 수 있는 프리미엄 반찬 도시락도 출시한다. 한정식, 경양식, 다이어트 세가지 카테고리에서 메인 요리와 사이드 반찬만 담아 차별화된 간편식 영역을 구축하려는 전략이다.

진영호 BGF리테일 상품본부장은 "도시락은 편의점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제품으로 간편식품 전체 매출의 약 30%를 차지할 정도로 선호도가 높다"며 "도시락 리뉴얼 작업을 위해 별도의 품질개선TF를 꾸려 면밀한 소비자 조사를 기반으로 품질 수준을 획기적으로 높인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다음달 1일부터 시그니처 도시락 3종을 포켓CU에서 예약구매하는 선착순 7천명에게 음료, 커피, 라면, 디저트 4개 카테고리의 대표 상품 교환권을 무료로 증정하는 페어링 아이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9월 한 달간 시그니처 도시락을 행사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각각 10일씩 릴레이로 펼치고 아이돌 그룹 하이라이트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구독자 5천명에게 무료 교환권도 증정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간편식품 초격차"…이건준 대표, CU 상품 혁신 이룬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